*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언젠가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어서, 능통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는 읽고 간단하게 말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첫걸음‘, ‘한 권으로 끝내는~‘라는 어학 책은 십수년 전에 많이도 구입했었지만 독학에 성공한 적은 없다. 그래도 또 한번, ‘이번만은!!‘하는 의지를 가지고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의 첫 페이지를 펼쳐보았다.
첫 걸음으로 알파벳과 발음, 강세를 우선 익힌 다음 20개의 capítulo로 이루어진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capítulo은 대표적인 표현을 중심으로 한 두개의 diálogo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당 지문에 등장하는 대화들을 통해 주요 표현을 배우고 [말문트GO!/핵심배우GO!], 문법과 어휘를 조금 더 깊이 알아본다 [문법다지GO!/어휘늘리GO!]. 이렇게 공부한 내용은 다음 코너를 통해 확인, 복습하게 되고[실력높이GO!], 마지막에는 스페인어권 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capítulo를 마무리한다[스페인어권 세계 만나GO!]. 책의 제목처럼 각각의 코너가 [~GO!]라고 이름지어 있다.
모든 capítulo의 시작에는 MP3 음원을 위한 QR코드가 위치해 있으며, 접속하여 학습에 필요한 음원을 실시간으로 듣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트랙 번호는 해당하는 지문에 표시되어 있다.
본 서를 구입하면 여러가지의 학습자료들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책의 뒤편에는 잘라서 소책자 형태로 쉽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필수 동사의 정리본이 첨부되어 있으며, 기초단어와 동사변화에 대하여는 무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된다.
쉽고 흥미롭게 구성된 capítulo의 내용을 MP3 음원과 함께 공부하고, 무료 동영상 강의로 단어와 동사를 익혀가는 방식은 독학으로 새로운 언어를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듣고, 보고, 말해보는 체험적인 학습 방법을 동시에 제공해준다.
일반 도서와는 달라 아직 완독하지 못하고 절반 정도 학습 중이다. 스페인 문화권의 다큐를 보며 띄엄띄엄 읽을 수 있는 간판들이 하나 둘 보이게 되는 기분이 어지간히 좋지 않을 수 없다. 부담없이 완독에 재독을 거듭할 수 있는 책의 구성과 분량은 처음 스페인어를 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가장 큰 장점이 되어 줄 것 같다.
#어학 #스페인어 #스페인어입문 #스페인어기초 #go독학스페인어첫걸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