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는 기본! 방법을 더하다.
MIDMI 2020/01/17 19:26
MIDMI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글쓰기를 못하는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 우종국
- 5,040원 (10%↓
280) - 2019-12-23
: 247
글쓰기는 작가만 하는 것은 아니다. 요즘처럼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내는 많은 사람들이나 혹은 개인 sns도 글쓰기의 행위다.
그런데 글쓰기는 매우 어렵다. 그렇게 느껴진다. 괜히 우리나라 국어교육엔 작문 수업이 미비하다며 그 책임을 돌리기 일수다.
이 책은 그래서 제목부터 눈에 들어왔다. 일단 글쓰기 책 치고 두껍지 않다. 그리고 따분하지 않다.
본문 이미지
이렇게 작가가 자신의 핵심 메지시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대단한 재주다. 주로 글쓰기 책들이 빽빽한 글로 채워져있어 겁부터 나는 것에 비해 이 책은 그 두려움부터 제거한다.
이 책은 작가가 서두에 이야기했듯이 글쓰기의 태도에 관한 책은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태도를 잘못되었다고 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그 과정을 수행하고 있바고 가정한채 쓰는 실용서이다.
글을 쓰지 못한 것이 아니라 알지 못하는 것이거나 생각을 다 정리하지 못한 것이다라는 것부터 각종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설명하지 못하는 개념정리 및 고정관념을 말하고 있다.
앉은 자리에서 다 읽었으니 어려운 책은 아니지만, 다 읽었다고해서 다 아는 책도 아니다. 글을 일단 써본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며 꾸준히 앉아서 글을 쓰지만 무언가 막혔다고 생각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또한 나만 알아보는 책이 아닌 독자에게 전달되는 글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권할 수 있을 것 같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