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박중훈으로 독자를 만나다
케이트쌤 2025/11/03 11:45
케이트쌤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후회하지마
- 박중훈
- 16,200원 (10%↓
900) - 2025-10-29
: 8,840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국민배우의 수식어가 어울리는 배우답게 수많은 히트작에 출연하셨던 푸근하고 친근한 배우인데, 옛날에 동아일보에서 2년 동안 칼럼을 연재하셨던 이력이 있으셨는지는 이 책을 읽고 알게 되었습니다. 박중훈 배우님의 영화 인생 40년을 담은 에세이에는 영화배우가 된 젊은 시절부터 미국 유학시절 그리고 인생 영화를 촬영하게 된 계기까지 성공한 영화배우가 40년 영화 인생을 되돌아보며 쓴 가독성 좋은 에세이로 편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 잘 웃기고, 선생님 흉내를 잘 내고 기타 치고 노는 걸 좋아하는 소년이 배우라는 꿈을 꾸고 성공과 좌절을 겪고 다시 일어서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에세이로 요즘 젊은 세대에게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제 또래이거나 저보다 윗세대인 분들에게는 당시 박중훈은 흥행 보증 수표였고 안성기 배우님과 함께 흥행작 신드롬을 일으켰던 배우로도 기억되는 영화배우입니다.
책을 읽다 보니 <투캅스> <마누라 죽이기>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라디오 스타> 등 박중훈 배우님의 영화 대부분을 봤는데 배우의 영화 인생 40년을 담은 이야기 안에 저 역시 영화들을 보면서 어른이 된 세대이다 보니 예전에 봤던 영화들을 생각하면서 추억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저 뿐만 아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울고 웃게 만든 그의 영화, 그리고 박중훈 배우님이 맡은 매력적인 배역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연기 잘 하는 배우로 인정받게 되며 국민 배우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그런 배우로 거듭나게 되었을 텐데 그만큼 지금과 다른 환경의 영화계에서 우여곡절도 많이 겪었던 배우였다는 것을 책을 읽고 더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글을 이렇게 잘 쓰시는 분인 줄 이번에 출간된 에세이를 읽고 알게 되었는데 새삼 놀랐습니다. 재미있고 담백한 이야기로 이번에는 관람객이 아닌 작가로서 독자에게 어필하는 박중훈 배우님의 에세이 <후회하지마> 그의 영화를 재미있게 본 분들이라면 꼭 읽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