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소장하던 이전 개정판과 비교해 보면 표지 디자인에 색이 추가된 점이 가장 눈에 띄고, 각 권의 표지 그림도 바뀌었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전집에 부록으로 있는 개정판의 연표는 배경에 색이 들어갔고 셀처리가 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이번 개정판에는 동영상 강의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페셜판을 구매하면 강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전용 쿠폰이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를 용선생 클래스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책에 있는 QR를 스캔하면 강의 영상과 연계해서 책을 읽을 수 있으니 예전 처럼 단순히 독서로만 한국사를 접하는 것이 아닌 독서와 강의 둘 다 활용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책 읽다가 QR을 스캔하면 이렇게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한국사의 궁금한 점을 바로 해소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추가되어 기존에 책 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은 학생이었다면 강의를 활용해 조금 더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입니다.
개정판은 조금 더 멋스럽고 세련된 사진으로 1권 부터 10권까지 전체적으로 각 장의 사진 자료가 수정되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포인트는 바로 강의 시작 페이지에서 각각의 강의에 등장하는 주요 용어들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게 체크해 보는 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책에는 이런 용어 체크 박스는 없었거든요.
방대한 한국사의 분량이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읽어도 뭐가 뭔지 정리가 잘 안될 수 있는데 나선애의 정리노트를 통해 간단하면서도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만 콕 집어 내용 정리를 해줍니다.
강의의 마지막에는 다음 강의로 넘어가기 전 한국사 문제를 풀어보면서 얼마나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퀴즈를 통해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전집 세트 만으로도 충분한 한국사 대비가 가능하게끔 동영상 현장 강의 까지 추가가 되었으니 더욱 든든하게 믿고 한국사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정판의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