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sweetygirl46 2022/09/24 01:45
sweetygirl46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빠르게 실패하기
-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 14,850원 (10%↓820)
- 2022-08-31
- : 7,215
.
📖 빠르게 실패하기
✍🏻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 스노우폭스북스
p.58 자신의 삶에서 가장 강력한 기회는, 개척되지 않은 길을 다니기 좋아했던 ‘즐거움’을 누린 데서 나왔다고 그는 굳게 믿고 있다.
P.71 삶을 개선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경험에 시간을 쏟아 붓는 것이다. 또한 사기를 떨어뜨리고 힘들게 하는 일은 피하고 자신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것이다.
P.82 모든 것은 엉망인 상태에서 엉망이지 않은 상태로 가는 과정에 불과하다.
P.146 작은 성공의 크기가 아무리 작아도 상관 없다. 결코 작은 것이 아니다. 빨리 행동을 취하는 게 중요할 뿐이다. 당신의 인생이 점점 흥미로워질 테니까.
P.205 우연한 기회는 우리 앞에 닥치기 전까지는 예상 할 수 없다.그러니 기회 앞에서 YES라고 말 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응원하길 바란다. 자신을 예기치 않던 기회로 이끌만한 선택을 했다면 스스로 그 행동에 프리미엄을 붙여라. 그리고 새로운 경험과 배움, 새로운 관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일을 시도한 자신을 칭찬하라.
P.231 창의성은 그저 대상들을 연결시켜 나가는 겁니다. 창의적인 사람들에게 한번 물어 보세요. 어떻게 그 일을 해냈냐고. 아마 실제로는 별로 한 일이 없어 약간의 가책을 느낄지 몰라요. 그들은 그저 뭔가를 보았을 뿐입니다. 그것이 조금 지나 확신으로 다가왔을 뿐이죠. 자신들이 이미 가진 경험에다 새로운 것을 결합시킨 겁니다.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간단해요. 다른 사람들보다 경험한 것이 많고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본 것이죠.”
p.251 사람들은 다양한 개성으로 가득 차 있다. 관심사도 늘 바뀐다. 올해 나에게 도전을 불러 일으키고 열광하게 한 일이 내년에도 같으리라는 법은 없다. 심지어 관심사가 날마다 바뀔지도 모른다. 그러니 당신을 어떤 불변의 특징들로 설명할 수 있다는 개념은 꽤나 위험하다.
P.257 아무리 많은 책을 읽고, 사람들에게 묻고, 질문을 하거나 리서치를 해도 소용 없다. 그것은 그냥 ‘그들의 의견’ 일 뿐, ‘나 자신의 의견’이 아니다. 특정 직업에 대해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 알려면 가능한 많은 경험을 직접 해보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P.283 자신이 인정하는 성공이 아닌 세상에 잘 보이기 위한 것은 진정한 성공이 아니지요. 내가 만족할 수 없으니까요. 우리 모두가 영화배우 릴리톰린의 말을 기억할 필요가 있어요. ‘쥐들끼리의 경주에서 이기면 뭐하나요. 그래봤자 내가 쥐일 뿐인데.’
P.337 지금 당신의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행동뿐 아니라 당신이 믿는 가능성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행동과 사고는 강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다.
_
올초에 실패를 많이 해보자며 실패 이력서를 빼곡하게 채워보자고 다짐 했었다. 하지만 그동안 생각만큼 많은 실패를 하지 못했다. 이것은 내가 그 만큼 도전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또한 쉬운것에만 머물렀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 이유는 아마도 나의 안전지향적인 성격의 탄력성이 강해서 일 수도 있겠지만, 도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은 방어기제가 더 많이 작용하지 않았나 한다. 책을 읽다가 느낀것은 나는 큰 목표와 꿈만이 나의 도전의 결승점으로 잡고 그곳을 가려다 보니 작은 실패 여럿보다 한번의 실패를 후 오르지 못할 나무 처럼 그냥 포기해 버리기가 일쑤였던것이었다.
큰 목표만으로 부담주는 환경 일수록 창의력은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큰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 매일 작은 목표를 잡고 빠르게 실패하기를 반복한다면 언젠가는 큰 목표에 다다르지 않을까 하는 신념으로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잘 하는 일의 정상을 향해 가보자.
매일 실패를 오픈하고, 그 경험을 나의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아보자.
이 책은 빠르게 실패하기 라는 제목으로 실패와 성공을 다루는 책인것 같지만 어쩌면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는 법을 나열한 책 인냥 읽을 수록 달다.
올해가 100일 남짓 남았다고 한다. 아직 올해의 실패이력서의 뒷 부분를 채움이 끝난것이 아니다.
실패 많이 하자! 최대한 빠르게!
#빠르게실패하기 #존크럼볼츠 #라이언바비노 #스노우폭스북스 #도서제공 #서평단 #서평그램 #책스타그램 #스칸디맘 #스칸디맘서평 #스칸디맘책장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