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엄마의 팔랑귀를 유혹하는 "머리쓰는 그림책,"
여러 시리즈가 있어요. 이상한 동물나라, 막훔쳐도둑단, 해적 체험단 등등 제목만 들어도 신날것 같은 시리즈들.
그 중에서 제가 체험해 본 건 "이상한 동물나라"편이에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도 아니고, 알록달록 예쁜 표지가 돋보이는 이 책은 뭘까요?
이 책은 바로 숨은 그림 찾기, 미로 놀이, 다른 그림 찾기, 조건보고 해당하는 그림 찾기, 조건에 따라 패턴 색칠하기 등 정말 즐겁게 머리를 써야 하는 책이지요. 아이들의 두뇌놀이터라고 하면 되겠네요.
보통 그런 활동들은 하나씩 별도로 끼어있죠?
이상한 동물나라라는 부제가 달려있는 만큼, 이 책에는 스토리가 있답니다. 그래서 더 흥미를 잃지않고 다음 것이 궁금해지는 그런 효과가 있답니다.
앨리스는 아니지만 태풍 때문에 이상한 동물나라에 빠진 우리친구들.
거기서 큰 축제가 열렸나봐요. 축제에 참가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여러 사고력 미션을 수행해야 한답니다. 도둑을 만나서 범인도 찾아야 사구요.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이 책 받은 날 제가 바빠서 뜯어만 놓고 놀아주지는 못했는데, 웬걸요 아들이 먼저 들고와서는 이거 하자고 들이미는 거예요! 역시 재미있는 건 귀신같이 잘 찾아낸다니까요.
축제에 참가하니 또 별별 이상한 대회가 잔뜩 열리고 있어요. 방귀로 풍선빨리 불기 등등 이름만 들어도 재밌는 대회들. 이 역시 머리를 써야 이길수 있겠죠? ㅎ
아들이 참 좋아하는 미로들. 여러 개가 포함되어 있는데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져요. 다른 활동들도 마찬가지고요. 미로를 좋아하는 아들은 스토리 상관없이 일단 미로부터 찾아서 하고 봅니다.
그렇게 뒤적뒤적하더니만 또 재미난 걸 찾아냈대요!
우승자를 알고 싶으면 조건에 따라 색색들이 열심히 색칠해야 한다는군요.
제가 설거지하는 동안 혼자 색연필로 저 작은 칸들을 세모,네모,별, 동그라미 구분해가며 꼼꼼히 색칠! 중간에 좀 지쳐하면서도 우승자가 누군지 궁금하대요. 끝까지 색칠해 결국 알았냈지요.
짜잔! 우승자는 바로 돼지!
울 아들은 이 활동을 넘넘 신기해하고 재미있어하더라고요. 뒤에 여왕님 찾기도 도전!
이상한 나라에서 집으로 돌아가려면 여왕님을 만나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 또 풀어야하는 과제들!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르게,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활동들을 잘 배치해 놨더라고요.
이 활동은 가장 많이 도넛을 먹은 동물 찾는 수셈 연습인데요, 눈으로 빨리 세다가 매번 실수하는 아들, 이번엔 펜으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셌어요. 그런데 답이 두개나?
정답을 확인해보니 테이블에는 먹고 남은 도넛이 남은 거더라고요. 그러니 제일 조금 남은 테이블이 정답! 지시문도 꼼꼼히 읽고 답을 골라야하더라고요. 정말 머리 쓰는 그림책입니다.
하루에 다 하기엔 당연히 벅찬양이구요.
아들과 저녁이나 밤에 한두개씩 초집중력을 발휘해 풀어봅니다. 진짜 주의 집중력 향상되는 거 같아요.
ᆞ 다른 그림찾기 찾기나 숨은 그림 찾기들요.
난이도가 늪아져가서 좀 힘들어하연 엄마랑 같이 누가 빨리찾나 승부도 하고.-울 아들 또 승부에 집착해서 좋아합니다. 적당히 져주는 고도의 센스가 필요하지만요 ㅎㅎ-
할머니랑 머리 맞대고 힘모아 열심히 찾기도 하고.
할머니-손자 머리 맞대고 흥미있게 하는 모습 참 보기 좋더군요. 머리쓰는 그림책 덕입니다 ㅎㅎ
은근 찾기 힘든게 한두개 정도는 있어서 어른인 저도 눈 크게 뜨고 열심!열심!
삼대가 함께 하나의 문제를 풀기 위해 머리를 맞대게 되네요.^^
단점이라면, 둘째가 와서 자꾸 훼방?을 놓는다는 거 ^^
찾기는 그래도 하는데 미로나 사고력문제들은 풀지 못하니 무조건 펜으로 색칠하기 신공!
너도 좀더 크면 하나 사 줄게~~~~ 워워..
그래도 이 책 덕분에 저도 설거지시간 좀 여유로워졌지요.
심심하다고 노래할 때도 이 책 던져주면^^;; 잠잠ᆢㅎㅎ
엄마에게 더 고마운 책이던데요!
그러면서 사고력훈련에 집중력 향상까지!
아이들 좋아하는 이런저런 그림찾기, 사고력 놀이들
이 책 시리즈 한권쯤 있음 해결될듯 해요. 시리즈 주제 중 아이가 좋아하는 거 고르심 되겠죠? 저흰 해적이나 도둑에 관심이 간다는 ㅎㅎ
뒤에 친절한 정답도 있으니 걱정 마시구요! 그래도 답부터 보여주지는 마시구요. 그런 유혹이 자꾸 오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