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포드는 성공 ‘원칙‘을 이해하고 그대로 적용했기에 성공할수 있었다. 그 원칙 중 하나는 바로 ‘열망‘이다. 즉, 자신이 소망하는마를 분명히 아는 것이다.
또한 두뇌는 우리가 품고 있는 지배적인 생각에 자석처럼 끌려간다는 사실도 알려주었어야 했다. 자석과 같은 우리의 마음은 우리가품은 지배적인 생각에 걸맞은 힘, 사람, 환경을 끌어당긴다.
인간의 정신은 무엇이든상상하고, 무엇이든 성취할 수있다고 믿을 수 있다.
읽어라. 의문을 품지 마라. 그냥 읽어라. 믿을 만하다거나 따르겠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선별해서 읽는다면, 성공하지 못했을 때 그 실패가 이 책 때문인지, 자기 자신 때문인지 알지 못할 것이다.
목적이 곧 인생이 된다. 그것이 정신에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스며들기때문이다.
부에 대한 열망을 재화로 변화시키려면, 명확하고 실용적인 6단계를 따라야 한다.
1. 첫째, 돈의 액수를 정확하게 정하라. 그냥 "돈이 많았으면 좋겠어"라는 식이어선 충분치 않다. (명확성‘이 왜 중요한지 심리적인 이유를 다음 장에서 설명한다.)2. 둘째, 돈을 얻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를지 정확히 결정하라. (세상에
‘대가 없는 일‘이란 없다.)3. 셋째, 돈을 손에 넣는 날짜를 정확하게 정하라.
4. 넷째, 준비가 되어 있는 아니든 열망을 실행할 계획을 명확히 세우고, 일단 행동으로 옮겨라.
5. 다섯째, 지금까지의 내용을 글로 써라. 액수, 날짜, 대가를 간결하고소도 분명하게 선언문으로 써라 부를 일굴 계획을 분명하게 서술하라.
6. 여섯째, 이 선언문을 매일 두 번씩 큰소리로 읽어라. 잠자리에 들기전에 한 번,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읽어라. 선언문을 읽을 때는 이미 그 돈을 손에 쥔 모습을 보고, 느끼고, 믿어라.
당신이 우러러보는 수많은 명사들이 우둔하거나 단순해서 힐의 지침을 따른 것은 아니다. 힐은 목표를 글로 쓰고입으로 읽어보는 것, 즉 실제 ‘행위‘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믿었다. 심리학자와 자기계발 전문가 역시 이 말에 동의한다. 그러니 그냥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