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훈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2
- 사물궁이 잡학지식
- 19,800원 (10%↓1,100)
- 2022-03-23
- : 1,944
⠀
⠀
✒️리뷰
⠀
#사소해서물어보지못했지만궁금했던이야기
#사물궁이잡학지식 지음
#𝐚𝐫𝐭𝐞
⠀
⠀
❓️우리가 살다보면 어떤 현상이나 사소한 물건 또는 우리의 몸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생긴다.하지만 대부분 사소하기에 몰라도 사는데 불편함을 혹은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기에 그냥 궁금증으로 남겨 버린다.
⠀
이 책은 그러한 궁금증을 사소하다고 치부하지 않는 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
철학을 왜?라는 질문의 학문이기에 좋아하고 답이 없기에 끊임없이 파고 들어야 한다면 과학은 왜?라는 질문보다는 "어떻게 해서"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
그리고 과학은 어떻게 해서 그런 현상과 사물의 형상의 특징 그리고 인간의 몸의 신비를 밝혀 내는 학문이다.
그래서 과학은 사소한 것에서 시작해서 우주의 원리까지 뻗어 나간다.너무 어려운 학문적 지식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이 책은 사소한 궁금증에 대해서 독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한다.
⠀
왜 머리는 앞에서 빠지는지...그리고 바다에 번개가 치면 어떤 위험이 있는지.,대변은 참으면 왜 급한 대변의 느낌이 사라지는지 등의 정말 사소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아는 부분도 나오지만 맞다!나도 평소 궁금했는데 잊고 있었네 하면서 책에 빠져 들 수 있다.
⠀
이 책의 사소한 질문을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면 어떤 대답이 나올지 궁금하다.아마도 기상천외한 대답과 그 대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니 미소가 나온다.
⠀
지루한 회의 시간에 잠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시간이 있다면 가볍게 질문을 던지고 마치 전문가인 듯 으쓱 하면서 아는 척을 하면 재밌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
⠀
❓️가끔씩 산책을 하면서 얼굴에 거미줄이 걸리는 느낌을 이제는 확실하게 무슨 이유인지를 알 수 있고 급하게 차를 끼어 들면서 화를 나게 하는 운전자를 보면서 급똥이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조금 지나면 괜찮아 질 건데 라고 이해와 지식의 폭을 넓혀 주는 책이라고 쓰고 리뷰를 마무리한다.
⠀
어렵지 않은 궁금증은 궁금증이 아니라고 말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우리의 궁금증은 나로 시작해서 세상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믿는 독자로서 ...
⠀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지원 받은 책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