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롱스타킹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최고의 양념
- 가메오카 아키코
- 12,600원 (10%↓
700) - 2023-09-01
: 45
숲속 최고의 요리사인 늑대요리사는 모두가 좋아하는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모두가 그의 요리를 먹으면 웃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작은 다람쥐 집사가 늑대를 찾아옵니다. 자기가 모시고 있는 다람쥐 도련님이 무얼 먹어도 맛이 없다고 하여 도련님을 웃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부탁이었습니다.
큰 저택에 사는 다람쥐 도련님의 부모님은 모두 바쁜 분이라 전세계를 돌고 있었습니다.
늑대는 솜씨를 발휘해 다람쥐도련님에게 식사를 제공하지만 맛이 없다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자존심이 상한 늑대 요리사는 마법의 풀을 찾아 나섭니다.
그러다 벼랑에서 떨어지고 마는데요. 그때 친절한 곰을 만나게 되고 곰으로 부터 제공받은 음식으로 늑대요리사는 정말 맛있는 식사를 하게 됩니다.
늑대가 찾아낸 최고의 양념은 무엇이었을까요?
우리는 언제나 최고를 바랍니다. 가장 멋진 것 가장 좋은 것. 가장 최신의 훌륭한 것. 가장 맛있는 것…
그런 최고의 멋과 맛에도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작가는 동물들의 이야기로 ‘어쩌면 가장 중요한 그것’ 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음식은 경험이고 경험은 기억으로 남습니다.
우리 옛말에 ‘시장이 반찬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배고플 때 먹는 음식은 다 맛있죠.
또. 집에서 혼자 먹은 밥상이나 고기반찬의 기억보다 밖에서 친구들과 먹은 라면의 기억이 더욱 맛있게 느껴지죠. 그 라면에 친구들과의 기억과 추억과 즐거움을 담았기 때문이겠지요.
가장 맛있는 음식의 기억에 필요한 것이 무엇일지. 깨달음을 주는 책.
나에게 최고의 음식은 무엇이었을까. 식사가 더욱 맛있는 기억으로 남기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찾아보면 더 맛있는 소스. 더 맛있는 양념이 아니라 따뜻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만남에 대한 기억.즐거운 대화와 함께 먹은 음식에 대한 기억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