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스웰이 직접 고른 리더십 에센셜
작업실 2025/04/09 23:37
작업실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매일 읽는 존 맥스웰
- 존 C. 맥스웰
- 22,500원 (10%↓
1,250) - 2023-01-10
: 383
“조직이나 부서, 또는 팀의 수장이 되어야만 사람들을 리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리더십을 측정하는 진정한 도구는 영향력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매일 읽는 존 맥스웰>
자기계발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존 맥스웰을 모를 수 없죠. 저도 이 분의 책을 몇 권은 읽어 보았답니다. 물론 저의 20대 시절 이야기입니다.😁
📖
온라인 서점 아무 곳에나 들어가서 존 맥스웰 이름을 검색하면 품절을 제외하고 20여 권이 나옵니다. 그 여러 책들 가운데서 존 맥스웰이 직접 366편의 글을 발췌하여 엮은 것이 이 책이에요.
그러니까 존 맥스웰의 에센셜 정도 된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매일 그날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그에 맞는 글을 한 페이지씩 실었는데, 꼭 순서대로 볼 필요 없이 그날 자신의 상태에 맞는 키워드를 골라 보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의 예를 들면 이런 것들이에요.
📌성공한 리더, 팀워크, 중대한 결정, 좋은 리더의 조건, 긍정의 에너지, 전력투구하라, 중간 리더의 자리, 자기 단련, 하향평준화에 맞서 싸워라, 대가를 먼저 지불하라....
이렇게 페이지 상단에 키워드와 한 줄 요약이 함께 있어서 찾아보기 편리합니다.
누군가의 앞에서 말하거나 동기부여할 상황이 많은 역할을 맡은 사람들이라면, 스피치의 소재 혹은 글감을 찾는 데 매우 유익한 책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
물론 스스로를 단련하고 바로세우는 데에도 충분히 동기부여가 되는 글들이에요.
SNS에 자기계발, 동기부여 콘텐츠들 많이 올라오는데, 그런 콘텐츠들이 스크롤을 내림과 동시에 머릿속에서 사라지는 느낌이라면, 책은 더 오래 기억되는 것 같아요. 필사까지 하면 더더욱.
손 닿는 곳에 두고 틈날 때마다 보며 마인드셋하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