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멘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삼성동 하우스
- 김경래
- 13,500원 (10%↓
750) - 2022-12-20
: 250
대학교 시절 교내 기자로 활동하고, 졸업 후 기자 준비를 했던 데다, 소설을 쓰고 싶어 대학원까지 진학했던 나로서는 기자 출신인 작가들에게 특히 관심히 갈 수밖에 없다
최근 기자 출신 소설가인 김훈 작가의 강연회를 다녀왔다. 김훈 작가는 자신의 삶이 자신의 글을 만들었다고 말하며, 약육강식의 세계를 꾸준히 묘사하게 된다고 말했다.
소설 삼성동 하우스는 실제 삼성의 회장이었던 이건희의 성매매를 전하기 어려웠던 언론가의 상황을 소설이라는 장르를 빌려 이야기 하고 있다. 모든 내용을 설명할 수는 없지만 그 스캔들이 밝혀지고, 알려지는 과정에서 삼성이라는 기업이 언론을 통제하는 모습은 자본주의에서 돈이라는 최고 권력을 가진 이들의 ‘약육강식’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본다.
소설이 과연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 소설일지가 궁금해졌던, 현실을 너무 잘 담아 르포가 아닐까 싶어질 정도였던, 삼성동 하우스. 이 책을 낸 농담과 진담이라는 출판사는 이번에 처음 들었는데, 책을 내기까지 어려움을 없었을지 궁금하기까지 했다.
여러 추천사가 책을 읽기 전 흥미를 돋웠고, 출판사 서평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으나,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져, 더욱 읽히는 책이 되면 좋겠다. 더불어 기자 출신의 많은 소설가들의 다른 책도 읽어봐야 겠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북플에서 작성한 글은 북플 및 PC서재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