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제곱이 되었다
오안 2023/12/24 23:48
오안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사랑이 제곱이 되었다
- 전혜진 외
- 13,500원 (10%↓
750) - 2023-09-20
: 44
#사랑이제곱이되었다 #허블
sf와 사랑이라는 어찌 보면 어울릴까? 싶은 주제들이 잘 어우러진 단편 모음집이다. 나는 sf는 좋아하지만 로맨스 장르는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어 그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렇기에 대놓고 신파라거나, 사랑을 강조하는 내용이 없어 보기에 편했다.
책 속의 소설들이 이야기하는 것은 결국 사랑이다. 사랑이라 하면 남녀간의 로맨스가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가 아닐까 싶지만, 사랑에는 여러 가지의 종류가 있다.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나는 이것도 사랑이라 생각한다), 내가 살고 있는 이 푸른 별을 향한 사랑, 떠나간 이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사랑. 이런 다양한 주제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sf라는 소재에 자연스레 녹아낸 것이 이 책이라 생각한다. 뒷 표지에 적힌 스토리의 무한한 가능성, 그 자체라 생각한다.
연말, 따뜻한 온정이 필요한 시기에 어울리는 책이 아닐까 감히 생각해 본다. 근래 찾아온 역대급 한파에 몸도 마음도 얼어버린 지금, sf라는 신비로운 장르와 간질거리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지친 마음을 달래 주는 소중한 책을 발견하게 되어 기쁘다. 후에 발간될 시네마틱 노블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