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뷰] 마이그레이션
Uto 2024/02/12 23:10
Uto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 샬롯 맥커너히
- 15,120원 (10%↓
840) - 2023-06-05
: 327
아무런 정보없이 제목이랑 책 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새 책으로 샀다. 심지어 멸종위기 갈메기에 대한 논픽션 인줄 알았다;;ㅋㅋㅋㅋ 읽기 시작했는데 너무 예상보다 이야기가 어둡게 흘러가서 초반 부에 당황했다 ㅋㅋ
이야기 흐름이 너무 ㅋㅋㅋ 할리웃 영화로 만들어도 유치하고 개연성 없다고 판단될 정도로 행운과 말도안되는 악연 (악당을 골목에서 마주쳤다가 우연히 정의의 사도에 의해서 구해지기...) 이 끊이지 않고 일어나서 중후반부에는 몰입감이 상당히 떨어졌다. 마치 미드 24시나 덱스터가 시즌 5쯤되면 so what? 스러워지면서 흥미가 떨어지는 것처럼... 상상도 하기 힘든 역경이자 신기한 일이 연거푸 주인공한테만 연속으로 일어나고 주인공은 람보라도 되는 건지 매번 다치고 지쳐도 더 큰 사고를 치는게 난 공감이 되지 않았다.
몇 가지 스마트한 복선이나 농밀한 문장을 통해서 몰입력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일 것 같다. 단, 내게 재밌게 다가오는 소설은 아닌 것으로 ㅎㅎ 개인적으로, 주변에 온갖 민폐를 끼치고 조연(?)은 ㅈ되든 말든 우당탕탕 스토리라인을 강제 전개시키면서 1인칭 내러티브를 통해 행동에 개연성을 부여하는 타입의 소설이 별로라고 생각하는데 딱 이 소설이 그랬다. 주인공 같은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그녀의 시리고 아픈 역경의 삶에 공감이 되기 보다는 얼른 정신과에서 제대로된 약을 복용하라고 조언해줄 것 같다 ㅋㅋ 그래도 책도 가볍고.. 전혀 어렵게 읽히는 문장들이 아니라 이틀만에 설렁설렁 읽어도 금방 완독 가능!
북플에서 작성한 글은 북플 및 PC서재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