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우상권/더로드)
달콤마인드 2024/09/21 16:15
달콤마인드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
- 우상권
- 17,820원 (10%↓
990) - 2024-08-30
: 83
우상권 작가의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에는 씨알엠 공식이 나온다.
CR=M(Continuous Repetition=Mine)
책에는 지속되는 반복에 대해서 설명한다. 나를 바꾸기 위해서는 반복의 힘에 의한 변화가 핵심에 있다.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으로 살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 ‘반복’을 강조한다. 단군신화에서 곰과 호랑이가 100일 동안 마늘과 쑥을 먹으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던 시간이 오늘날에도 영향력 있는 숫자로 다가온다.
100일! 3달 남짓한 기간 동안 꾸준함의 힘으로 변화를 이끄는 것이 인생 전체를 봐서는 짧은 시간이지만 비슷한 노력을 해 본 사람들 중 실패를 맛본 사람들에게는 쉬운 숫자가 아니다. 나 또한 그렇다. 대부분 100일을 넘겨서 성공해 본 일들이 거의 없다.
우상권 작가는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연 매출 100억을 달성한 성공한 사업가이자 동기부여가라고 한다.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인 <챌린지 100>을 만든 동기부여 프로그램 제작자이기도 하다. 사람들의 삶에 의욕을 불어넣어 주고 ‘지금부터 살고 싶은 나’로 변화하는 것에 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은 3부로 되어 있다.
제1부 외면 바꾸기
제1장-나는 진정 어떠한 삶을 원하는가?
제2장-나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제3장-바뀐 나로 무엇을 또다시 바꿔갈 것인가?
제4장-완전히 다른 나로 살아가는 법
제5장-실천
제6장-독자들의 의무
제7장-진정한 변화의 완성
제2부 내면 바꾸기
제1장-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을 지배한다.
제2장-관계십
제3장-동기 부여
제4장-삶의 흑과 백은 늘 동반된다.
제5장-인내의 정석
제6장-사람을 바꾸는 일
제7장-좋은 기운 만들기
제3부 나를 바꾸는 데 걸림돌이 되는 것들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은 질문으로 시작한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가?
나는 무엇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가?
나에게는 지금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가?
변화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나’라는 정체성을 확인하기 위한 좋은 질문들이다. 작가는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산다는 것은 어쩌면 우리가 원하는 자신의 모습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렇기에 위의 3가지 질문은 도전을 하기에 앞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다.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은 책 중간마다 독자가 직접 생각을 정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읽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책에 직접 기록함으로써 행동력을 끌어 올린다. 소제목 뒤에는 ‘핵심요약’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지금까지 읽은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다.
‘편안함’은 꾸준함과 끈기, 노력이라는 낱말과는 사뭇 거리가 있어 보인다. 편안함은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다룬 낱말이다. 누구에게나 달콤하게 다가오는 이 낱말에는 게으름과 나태함이라는 함정이 숨어 있다고 한다. 생각해 보니 그동안 나홀로 해왔던 수많은 챌린지들이 성공 대신 실패로 끝났던 것은 ‘편안함’ 뒤에 숨었기 때문인 것 같다. 체중 조절 및 체력 증진을 위해 식단 조절을 하다가도 어느 순간 귀찮다라는 생각에 편안함을 쫒아서 대충 먹었던 적이 많았다. 그러다 보면 그동안 공들여 쌓아왔던 탑이 와르르 무너졌다.
작가는 우리가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어떠한 수고가 뒤따른다고 말한다. 수고가 뒤따른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동반된다는 것인데 이것을 거부하면 우리는 그 무엇도 성취할 수 없게 된다고 한다. 편안함만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우리는 그 어떠한 심적 불편함이나 수고와 노력을 거부하게 된다는 것이다.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은 이와 같이 쉽게 무너질 수 있는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일어서 보려는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계적인 접근법과 내용은 읽는 이로 하여금 제대로 된 방법으로 도전할 수 있게 한다.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은 단순히 도전하고 성공하는 시스템만을 말하지 않는다. 이런 일련의 과정 속에서 자신이 진짜 원하는 행복을 찾아갈 수 있음을 알려준다. 나를 바꾸는 것은 지속되는 반복밖에 없지만 이러한 노력이 결국 나를 바꾸게 하고 내 삶이 행복해 질 수 있게 만든다.
책에서 소개한 씨알엠 공식을 생활 속에 적용해 보며 성취하는 삶을 살고 싶은 분들께 <나를 바꾸는 챌린지 100>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진심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나를바꾸는챌린지100 #우상권 #더로드 #씨알엠공식 #반복의힘 #챌린지 #북유럽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