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축제 옥토버페스트의 도시 뮌헨을 탐험하다
꿈의지도에서 출간한 유상현 작가님의 <뮌헨 홀리데이 2025~2026>는 뮌헨을 여행하는 사람의 파우치에 담길 도서이다.
독일 여행을 시작하면 한국과 항공편이 많이 연결된 서부의 프랑크푸르트를 기점으로 수도인 베를린으로 향하는 여행객을 많이 본다. 다음으로 독일다운 모습과 알프스를 맞대고 있는 남부 지방, 특히 남부를 대표하는 뮌헨과 인근 소도시 여행은 독일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이다.
파우치에 들어갈 만한 치수의 책은 여행준비를 위한 과정과 여행 당시 가고 싶은 지역별 가이드로 이루어져 있다. 여행은 가기 전 준비하는 시간과 과정이 설렘의 시간이다. 뮌헨의 대중교통과 박물관, 미술관, 축제, 쇼핑거리, 음식과 식당에 관한 정보는 이 한 권으로 충분할 정도로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 중 독일은 우선순위에서 미루는 경우를 더러 보지만, 뮌헨은 시청이 있는 마리아 광장, 바이에른 왕실 흔적이 느껴지는 레지덴츠 궁전, 독일 명차의 자부심 BMW 박물관이 있다.
어제 들려온 김민재 선수의 활약으로 FC 바이에른 뮌헨이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뮌헨에 있는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민재 선수의 활약을 지켜보며 응원을 보냈을 관중의 모습이 연상되었다.
뮌헨은 루트비히 2세가 남긴 고성이 인근에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백조의 성으로 알려진 퓌센의 노이슈반슈타인성, 오버아머가우의 린더호프성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며, 인근 로텐부르크는 중세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뮌헨 박물관과 미술관은 매주 일요일 입장료가 1유로로 할인되는 곳이 많으니 박물관 노선으로 알려진 100번 버스를 활용하면 다양한 박물관, 미술관을 찾을 수 있다. <뮌헨 홀리데이 2025~2026>으로 언젠가 뮌헨에 가게 되면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뮌헨홀리데이2025~2026 #꿈의지도 #유상현 #홀레데이시리즈 #홀리데이 #옥토버페스트 #독일 #뮌헨 #해외여행 #여행 #여행안내서 #인문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