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타일리시 쿠킹 #에어프라이어레시피100
에어프라이어 열풍이 거세게 불더니 이제 에어프라이어 관련 서적이 많이 나와 너무나 반갑네요.
그냥 데우기용, 간단한 조리용으로만 사용하기엔 너무 아까웠거든요.
요즘은 오븐보다 에어프라이어에 손이 더 가게 되더라구요. 일단 예열이 필요없고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고 다양한 사이즈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아서이기도해요.
저도 작은 에어프라이어 사용했다가 3번째 업그레이드 해서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이제 15리터 이상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탐나더라구요.
여보, 사줘... ㅎㅎㅎㅎ열심히 책 보고 만들어줄게..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레시피100 반가운 책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 수 있고
시간표가 따로 있어서 참고하기 좋아요.
각 레시피별로 온도, 시간, 도구에 대한 가이드가 제시되어있어서 바로 바로 체크하기 좋아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요리 가지수에 한번 더 놀라게 된답니다. 구운달걀부터 군밤, 마약 옥수수, 달걀빵, 라면땅, 마늘바게트 는 물론 목살구이, 치킨에 주먹밥구이, 토스트와 브리치즈구이 등등 알면서도 못해먹고 몰라서 못해먹던 레시피들이 가득해요.
에어프라이어 일단 컨백션 오븐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죠.컨벡션 오븐 있지만 에어프라이어에 손이 더 가는 이유, 콤팩트한 사이즈, 온도, 시간 설정 간단한 소형가전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지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다보면 청소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더라구요. 전 직구했던 그릇용 종이호일을 꼭 사용하는 편인데 요즘은 마트에서 아예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이 나왔더라구요. 가격은 좀 사악함. ㅎㅎㅎ
그래도 청소는 항상 깔끔하게 해줘야하니 청소세척법이나 사용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도 나와있어요.
간단한 레시피는 글로만 설명되어있는 편이구요.
좀 손이 가는 레시피는 간단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첨부되어있어요.
맛을 좌우하는 레시피도 중요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위해서는 소소한 팁이 꼭 필요하더라구요.
처음에 저도 그냥 막 사용했다가 제대로 안익거나
골고루 원하는 식감이 안나오거나
너무 마르거나 너무 질퍽이거나..
이 책을 미리 알았더라면 그 실수 안했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이 책을 처음 접할때 이런 요리는 레시피북 아니여도 다 아는건데..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제대로 활용하면서 조리를 할 줄 아는 팁과 함께 나와있거든요. 에어프라이어로 아는 요리 망치지 않게 요리할 수 있는 팁 정말 중요한듯해요.
튀기지 않아 기름처리하지 않아도 되고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구요.
조작법이 간단하면서 전기오븐 대리 조리 시간이 짧고
연기 ,냄새가 적은 요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제대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 책 한권이면 에어프라이어 본전 뽑을때까지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에어프라이어로 이런 요리가 가능해? 하는 레시피들도 있구요. 레시피 자체가 과정이 막 복잡하거나 어려운 요리들이 아니라서 실생활에 활용하기 좋은 에어프라이어레시피 100 책 이에요
기름 처리때문에. 주방에 기름냄새 나거나 튀는게 번거로워서 해주지 못했던 음식들도 이제 에어프라이어레시피 100 책 참고하면서 해주면 식구들도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
같이 곁들이면 좋은 소스 레시피도 담겨있어요.
요리를 쉽게 해주는 에어프라이어.
활용도 200% 올려주는 에어프라이어레시피 100 책 괜찮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