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두근거리는 단어가 많이 등장한다. 초보도 성공, 건물주, 월세받는 노후준비.
이 책을 통해 NPL이란 용어와 NPL경매 과정을 처음으로 접했다. 여기서 NPL은 부실채권으로 이것을 이용한 투자 방법에 대해 소상히 알려준다. 물론 책제목에 "초보도 성공하는"이라고 나와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초보의 의미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단은 NPL에 대한 지식, 경매 과정이나 부동산, 경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 직접 투자를 경험해볼까 아직 계획 혹은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을 일컫는 것 같다. 그렇다고 해서 앞서 언급한 특정 집단만을 위한 책이란 의미는 아니다.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지만, 그리고 NPL경매를 실전으로 부딪힐 계획은 없지만 그래도 관심이 있어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나 역시도 이 책을 통해 우선 NPL이라는 용어에 대해, 그리고 그 과정에 대해 알게 된 사람 중 한 명이기 때문이다.) 저자가 회사에서 NPL물건에 투자해 얻은 수익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각종 예시 서류, 주의해야할 점 등의 과정과 정보를 사건 기록일지처럼 서술하고 있어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전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알려주고, 배경지식이 있고 실전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깊은 정보를 알려주고 조언을 해주기 때문이다.
NPL이 무엇인지 그리고 실전과정은 어떻게 흘러가는 지 궁금한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