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돌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미스터 프레지던트
- 탁현민
- 19,800원 (10%↓
1,100) - 2023-01-18
: 7,290
1.
처음 이 책을 예약 주문했을 때는 어느정도 기대는 했지만 솔직히 큰 기대는 없었다.
이런 류의 책은 그저 가벼운 에피소드의 나열 및 과장과 자랑이 뒤섞인 후일담 수준에 머무르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대 이상이었다.
내용이 알찰뿐 아니라,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면서도 교훈과 감동이 있는, 게다가 사료적 가치까지 겸비한 책이 된 듯하다.
2.
책은 그 어떤 드라마, 영화보다 극적이고 스펙타클하며 아울러 곳곳에 벅찬 감동과 약간의 눈물이 찔끔 나올 만큼 가슴 뭉클한 장면 또한 쉴새없이 계속된다.
잔기술로 만들어내는 연출, 쇼가 아니라 진정성이 담긴 준비와 행사진행으로 인해 관객들과 독자들에게 전해지는 울림이 깊고 진하다.
3.
글은 무겁지 않고 경쾌하며 간간히 나타나는 탁현민의 위트와 유머로 글 읽는 맛이 쏠쏠하다.
방송에 나와 길지 않은 시간 얘기할 때도 어눌한듯 싶지만 타고난 입담과 말솜씨가 예사롭지 않음을 익히 알고 있었지만, 글솜씨 역시 그에 못지 않다.
4.
이 책의 특색이라면, 각 챕터 앞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해당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세상 참 편리하고 기막힌 세상이다.
5.
각 챕터마다 흥미진진하기 그지 없는 일화가 풍성한데, 이것도 많은 분량을 덜어낸 것이라고 한다.
어느 인터뷰 기사를 보니, 농반진반 이 책이 10만부쯤 팔리면 후속편을 쓸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던데 부디 이루어지기를~~^^
우리나라 공직자들은 기록을 너무 등한시하지 않는가!
훗날을 위해 더 풍성하고 세밀한 기록을 남기기를 기원해본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