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분 소설가 하준수
그림책조아 2025/06/15 21:27
그림책조아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6분 소설가 하준수 2 : 매운맛
- 이수용
- 12,600원 (10%↓
700) - 2025-05-14
: 463
흑백 처리된 책장 위로 선명하게 자리 잡은 1편의 컵라면과 2편의 카레 디자인 속 주인공의 모습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게다가 6분 만에 소설을 쓴다니! 이 일필휘지의 주인공 하준수의 정체는 독자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친구들에게 소설을 써주며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하준수에게 ‘초등천재’ 프로그램은 그저 그림의 떡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친구 연지의 격려에 힘입어 그는 마침내 ‘소설 쓰는 천재’로 출연 신청을 해 본다. 조금더 인상적인 내용의 소설이 더 필요하다는 방송국 전화를 받고 고민한다. 그러던 중, 같은 반 주태우라는 아이의 소설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그에 질 수 없다고 생각한 하준수는 우연히 주태우의 소설을 읽게 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맞이하는데! 하준수의 소설이 매운맛도 되었다 순한맛도 되는 재미있는 순간이 미소를 자아낸다. 그리고 진정한 라이벌의 자세를 보여주는 멋진 어린이 하준수의 모습도 흐뭇한 장면이다.
이 동화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법한 일들 속에서 흥미로운 소재를 찾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풀어낸다는 점이다. 짧지만 이야기의 흐름은 자연스럽고,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짧은 동영상에 익숙해져 생각할 틈 없는 요즘 아이들에게 동화 속의 소설은 읽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일깨워준다. 이 동화를 접하고 나니, 아이들과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작가를 꿈꾸는 친구들이라면, 이 동화를 통해 글쓰기의 진정한 재미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