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아이 윌라
그림책조아 2023/08/22 09:02
그림책조아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숲의 아이 윌라
- 로버트 비티
- 18,000원 (10%↓
1,000) - 2023-06-21
: 629
신비로운 숲 속에 얼굴에는 동물의 줄무늬가, 팔다리에는 나뭇잎이 스며든 한 여자아이가 전방을 주시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 주변에는 반딧불이와 나비가 날아들고 늑대와 사슴이 주인공을 바라보는 듯한 환상적인 표지가 눈에 띈다. 숲의 아이 윌라. 윌라의 다부진 눈빛을 따라 책 속으로 들어간다.
숲 속에 사는 윌라는 숲의 마녀인 할머니 마머우와 함께 살며 숲을 지키며 살아간다. 페란족의 우두머리 파드란은 페란어 대신 영어를 쓰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인간의 문물을 훔치도록 조종하며 숲과 인간을 지배하려 한다. 윌라는 너새니얼 집에서 물건을 훔치다 총에 맞고 만다. 헛간에서 마주친 너새니얼은 윌라를 도우려 하지만 대드 할로우로 도망간다. 그곳에 갇힌 낮종족 아이들을 보며 파드란의 본모습을 깨닫는다. 그 후 너새니얼과 가까워지고 그의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한 위험한 모험이 시작된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구출작전과 심판 받는 파드란의 장면에서는 책장이 어떻게 넘어가는지 모를 정도였다.
마머우의 뜻을 받아 숲을 지키려는 윌라, 인간의 문물을 훔치며 숲을 변화시키려는 독재자 파드란, 숲에 사는 다른 종족들과의 갈등, 숲을 무분별하게 개발하는 벌목꾼과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너새니얼.
등장인물들을 통해 그들이 자연을 대하는 여러 모습과 고민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자연을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생태교육과 연결하여 우리는 자연과 어떻게 공존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책이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