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맛있는 그림책
블루엔젤 2025/02/04 12:20
블루엔젤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만나, 맛나!
- 전예지
- 12,600원 (10%↓
700) - 2025-01-06
: 1,810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책을 받자마자 색감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귀여운 그림체에 다양한 식재료가 가득해서 아이도 좋아해요. 요즘 겨울이라서 집안에서 있으면 심심하니까 책을 좀 들춰보는 중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책이 되었답니다. 하품하는 쌀, 안대끼고 자는 김, 모두다 친숙한 재료들이에요. 특히나 먹는 이야기라면 일단 좋아하는 아이라서 더 집중해서 보네요.
김밥 재료들이 모두 모여서 집에서 만났어요. 김깔고 모든 재료를 올리는 부분쯤에서 살짝 집중력이 떨어졌지만 김밥이 완성되고 먹는 척을 해 봤더니 다시 집중해서 봐요. 김이 너무 까맣지 않고 초록색이 많이 들어가서 더 예뻐요. 그림이 귀엽기도 하고, 색감도 예뻐서 엄마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작가소개를 읽어보니 예쁜 색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그림책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색연필로 색칠한듯한 느낌의 그림도 따뜻하지만, 글도 재밌어요. 맛있다, 만나다, 맞닿다처럼 비슷한 말이 자꾸나와서 말놀이도 가능해요. 요즘 문해력 관련 책이 많던데, 아이의 문해력을 위해서도 좋은 그림책이에요. 마지막에는 책에서 나온 단어들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다시 천천히 살펴볼 수 있어요. 요즘 5살이 되어서 어린이집에서도 종종 글자를 알려주던데, 아직은 40개월이 안되어서 글자를 공부하기는 이른 것 같아 단어만 읽어주고 있어요. 김밥을 먹기 시작하는 어린 아이부터 말이나 글자에 관심이 있는 나이까지 두루두루 읽어봐도 좋은 듯 합니다. 스토리는 짧지만 오래두고 읽기 좋을 것 같아요.
독후활동지를 온라인 서점 및 바즈 출판사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프린트기가 없어서 핸드폰 화면으로 아이와 해보았답니다. <한글이 피어나는 그림책> 시리즈는 총 3종이고, <빛나는 비법>, <만나,맛나!> <돼지, 데이지!> 가 있어요.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