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이란 무엇인가
ojj0026 2022/09/30 23:20
ojj0026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양봄내음.권병욱
- 20,700원 (10%↓
1,150) - 2022-10-03
: 589
세상에는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브랜드는 새롭게 생겨나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한다. 나는 전혀 연관이 없는 두 사람을 짧은 시간 내에 쉽게 연결해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보통 동일한 브랜드를 좋아한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좋아하는 것이다. 우리는 브랜드를 통해 접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가 주는 가치들을 누리고, 이에 공감하며 살아간다. 그만큼 사람들의 거의 모든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브랜드의 영향력은 클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브랜딩 실무자가 쓴 책으로 브랜딩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브랜딩에 대해 알려주고, 기업의 중요한 전략으로써의 브랜딩에 대해 말한다. 저자의 오랜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이라서 마케터나 브랜딩 실무자들이 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요즘은 자기 자신을 브랜딩하며 살아가는 시대라고 한다. 브랜딩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친숙한 브랜드로 예시를 들며 설명을 해주어서 비전공,비실무자인 나도 이해가 잘되었고 저자의 어투가 에세이 같은 느낌이라 더욱 쉽게 읽혔다. 앞으로 살면서 내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들을 지닌 브랜드들을 더 많이 발견하고,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p. 32 오늘날의 브랜딩은 사람을 위한 가치를 찾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입니다...만들어진 제품에 억지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p.231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은 고려하지 않은 채 그 시장에서 먹힌다는 것들에만 집중할 때 위기의 순간은 실패를 향해 갑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