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순한 보안책이라기 보다는, 현업에서 보안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보안 외 지식'까지도 포함되고 녹여진 '보안 업무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 보안 업무의 특성상, 보안팀 자체로 일하기 보다는 다양한 부서와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이 필연적인데, 그 과정에서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이해관계자들과 업무가 진행되는 맥락'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2. 무엇보다, IT환경을 기반으로 주된 서비스가 제공되고 업무가 진행되는 만큼, IT부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보안과 IT의 접점에 대하여 친절하면서도 실질적인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 편협하고 일방적인 보안 가이드를 제시하기 보다, 보안의 필요성을 공감하여 적극적인 협업이 일어날 수 있도록, 개발 업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보안 업무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3. 다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 보안 업계에서 오랜 시간 몸을 담아오신 분들에게는 '전체적인 흐름'에서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에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또한 보안 업계에 진입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큰 그림을 조망'하면서 중요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자신의 업무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