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낱 결심보다는 작은 실천을 유지하는 것에서 변화가 시작됩니다. (p.5)
이 책을 쓴 저자는 트위터에 작심삼일 탈출법을 공유하였고,
그의 트위터는 2만명이 넘는 팔로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은 그의 작심삼일 극복 노하우들을 재구성했다는 이 책은 작심삼일, 작심하루를 되풀이하여 해결방안을 찾고 있던 나에겐 매우 반가운 책이었다.
이 책은 작은 실천이라는 테두리 내에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맞이하기 위한 방법, 문제해결에 대한 노하우, 삶의 태도, 건설적인 대인관계 등에 대해 알아두면 유용한 조언들과 팁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매일 해야한다는 강박을 버리라고,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이 매우 와닿는다. 체중감량과 건강을 목적으로 매일 운동을 꾸준히 하고자했지만 몇 일 못가서 포기하고 좌절하곤 했던 나는 그저 내 의지력을 탓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그런 나에게 매일 하지 않아도 괜찮다, 매일하는게 안되면 주말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그렇게 해도 안되면 특정한 날(이벤트 기간)마다 다시 하면 된다는 이 책의 처방은 확실히 무겁던 마음을 훨씬 가볍고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여러 책을 번갈아 읽어서 뇌에게 게으름 부릴 틈을 주지 말라는 조언도 참고가 되었다.(뇌를 속이는 학습법 중에서)
게으름에 익숙해지면 더 게으름을 연장시키려하는 뇌를 악랄하게 부려먹겠다는 저자의 속셈(?)이 참 인상깊었다.
잘 모르거나 모호했던 개념을 바로잡는데도 도움이 되어 답답함 또한 많이 해소되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을 때 들춰보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