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치 아픈 수학을 더 이상 골치 아프지 않은 수학으로 보이는 한솔수북 출판사의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입니다.
이미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은 '수학 기호 편'인 '수학 기호는 위험해!'를 시작으로 7편이 출간된 상황입니다.
그리고 '용감한 수학'은 10권까지 계속 출간될 예정이고요.
막내인 초등학교 4학년 태양이가 본격적으로 수학을 접하고 문제풀이가 많아진 요즘에 수학이 재미없다고 하지 뭐예요.
수학 좋아하던 엄마는 이해불가!!
그래서 태양이가 좋아하는 접근으로 수학을 알아간다면 좋을 것 같아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을 건넸습니다.

-
천둥보다 빠른 번개
달그림자를 따라 날아라!
바위산에서 만난 염소
양을 세는 염소
직녀성을 보는 목동
-
아홉 살 지구 소녀 루아와 매우 수준 높은 외계 문명에서 온 소년 파이! 루아와 파이가 함께하는 수학은 얼마나 용감할지 벌써부터 궁금하죠?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바위 밑. 그곳에서 번쩍이는 번개를 만납니다.
-
자연현상인데, 자연스럽지.
-
번개가 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천둥이 우르릉!
먹구름에서 분리된 전기가 다시 통하면서 빛이 번쩍이게 된다는 파이의 말을 듣고 자연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펼쳐갑니다.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은 글밥이 많은 책으로 넘어가는 시기인 초등학교 3,4학년이 읽기 좋은 도서로 몰입감이 떨어지지 않게끔 만화와 그림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수학은 물론이고 과학까지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으니 꼭 읽어야 하는 초등추천도서랍니다.

더 이상 수학이 골치 아프기 싫다면 재미있게 알아가는 '용감한 수학'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