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1
달애다락방
  •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이승민
  • 13,500원 (10%750)
  • 2019-09-05
  • : 1,496

마케팅 책, 여러 부문으로 많이 읽어봤지만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실전서라 조금 답답했던 마음이 풀렸었다. 간단히 포인트를 말해보자면,


01/ 마케팅이 처음이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문장과 이해를 돕는 이미지

02/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소비자의 심리 등을 파악해 담겨있는 유용한 내용

03/ 매출공식,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드는 전략, 내부광고, 상위노출과 키워드 개념, 좋은 콘텐츠, 측정의 중요성 총 6개의 알찬 파트로 구성


책 내부를 살펴보면 이미지가 첨부 되어 있어 내용을 더 보충해주고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 마케팅 관련 단어들도 쉽게 풀어내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실 나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키워드’라는 걸 알았다. 상품을 파는 건 아니지만, 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업로드하면서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찾고, 팔로잉를 하고, 반응이 일어나면서 더 영향력이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니까.


그런데 이 책에서 너무 와닿았던 내용이 있는데, 병원을 찾는 과정에 대한 '키워드 검색 루트'에 대한 분석이었다. 마케터들이 병원이든 어떤 물건이든 소비자들이 필요하는 것을 찾기까지의 검색 루트를 생각하고 연구해서 광고를 한다는 사실!


‘내가 고객이라면 어떨까?’ 라고 마케터가 고객에게 감정이입을 하고, 이해를 하는 것이 마케팅의 포인트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면서 나의 성장과 커리어적으로도 성장을 단단하게 꿈꿔보게 되었던 책.


이 책은, '자기 사업하려는 분, 예비 마케터, 마케터, 인플루언서 등 온라인마케팅과 관련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편집자라면', 키워드 부분이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보충된 내용이 많았더라면 좋았을 듯.


마지막으로, 마케팅도 결국은 사람을 이해하는 일.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