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제인의 모험
sadadlunarena 2025/11/22 21:47
sadadlunarena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메리 제인의 모험
- 호프 자런
- 17,820원 (10%↓
990) - 2025-10-13
: 1,080
#도서협찬
✨️ '허필베리 핀의 모험' 소설 속의 메리 제인,
이번엔 주인공이 되어 펼치는 그녀의 모험! ✨️
▪️
허클베리 핀의 모험 소설에서 단 한 번의 등장을 했던 메리 제인이, 이 책에서는 주인공이 되어 세상을 향한 모험을 시작한다. 가족을 떠나 세상 밖으로 나가 부딪히는 여러가지 경험에서 그녀는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게 된다.
메리 제인이 만난 사람들, 그녀를 속이고 이용하는 사람들, 반면에 도움을 주며 진솔한 감정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랑스런 사람들과의 만남. 그 모든 만남에서 메리 제인은 선택하고 나아가며 자신만의 삶을 만들어낸다.
고전 소설 속의 여성의 존재란 그저 보조역할이거나, 악녀이거나, 사회적 제약 안에 갇혀있는 역할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대부분. 이 책은 메리 제인이 여성으로서 존재하는 자신만의 독립적인 행동으로 변화하는 삶을 당당히 보여주고 있는 소설이다. 그런 의미로 매들린 밀러의 신화 속 마녀 '키르케'의 소설도 떠올랐다.
✔️ 메리 제인의 좋았던 문장들.
📖
"친절하게 군다고 돈 드는 거 아니란다. 저 아이가 못되게 군다고 해서 우리도 그래야 하는 건 아냐. 우리가 아는 한 저 애 앞에는 힘든 길이 펼쳐져 있고, 우리가 베푸는 친절이 그 아이에게는 마지막일지도 몰라.
"그 순간 나는 내가 아니었어. 나 자신이 아니라 그 이상이었어. 내가 되고 싶은 사람으로 조금 더 다가가는 커다란 한 걸음, 아니 도약이었지."
"자라고, 몸집이 커지고, 나이가 들고, 내가 집을 떠난 이후로 만난 모든 사람, 내 삶에 겨우 하루이틀 들어왔던 사람들까지도 전부 자신의 이야기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애를 써도 당신에게 말해줄 수 없는 이야기. 책 한 권을 채울 정도의 이야기.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