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와 나이프
sadadlunarena 2025/06/26 07:57
sadadlunarena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장미와 나이프
- 히가시노 게이고
- 16,200원 (10%↓
900) - 2025-06-16
: 41,905
📖
"교수님은 나오코 씨를 잭나이프처럼 생각하셨을지 모르지만, 그 사이에 장미에서 가시가 돋아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셨던 겁니다."
ㆍ
✨️ 히가시노 게이고의 오리지널 추리세계 ✨️
ㆍ
▪️
"인간은 자신의 욕망을 위해 어디까지 추락할 수 있는가?"
🌹🔪
추리소설계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다. 총 104권의 작품이 출간되었다고 하는데 추리소설 중 그의 단편을 읽는 건 이번에 처음이다. 그의 책 중에서 <용의자 x의 헌신>과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의 단 두 권을 읽은 나에겐 104권의 책이라니, 그의 소설의 세계는 굉장하다라는 걸 다시 느끼는 순간이다. 아마도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모두 읽는 팬들도 많을 듯. 나역시 두 권만으로도 팬이 되버렸으니까😍
이 책은 다섯 편의 단편 추리 소설을 담은 책으로 그의 저서 중 14번째로 출간되었던 소설이다. VIP만을 고객으로 하는 회원제의 전용 '탐정 클럽'으로 멤버들만의 사건 의뢰를 받는다. 그들은 경찰보다 빠르고 치밀하게 사건의 감추어진 비밀을 밝혀낸다. 그리고 그 속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과 본성을 끄집어내어 독자 스스로 마주하게 만든다.
단편임에도 전혀 허술하지가 않다. 소설 속 대화나 장소 어디에 사건의 실마리가 있을지, 트릭은 도대체 무얼지를, 살피며 책을 읽다가 탐정 클럽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짜릿한 재미까지 느낄수가 있었다.
ㆍ
반전의 원조, 추리소설계의 바이블!!!
히가시노 게이고의 숨은 명작의 귀환 👓
ㆍ
▪️
다섯 편의 단편인 위장의 밤, 덫의 내부, 의로인의 딸, 탐정 활용법, 장미와 나이프는 모두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의 살인을 추리한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인간의 추악함은 과연 실제로도 그럴수 있을까 싶지만 이미 그보다 더한 잔인하고도 무서운 이야기들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다. 책을 읽으며 인간 욕망의 민낯을 마주하고 씁쓸해지는 건 작가의 촘촘한 스토리의 짜임새 덕분일 것이다.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름만으로도 충분하다. 그의 초기 작품인 이 소설을 40년 만의 복간으로 만날 수 있다니. 추리소설을 좋아하고 히가시노 게이고를 좋아한다면 이 책은 무조건이다. 아직 그의 작품을 만나지 못했다면 단편 소설의 이 책으로 먼저 읽어보기를 추천! 👍
#히가시노게이고 #장미와나이프 #소설추천
#책추천 #여름방학 #추리소설
* 출판사에서 도서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고 작성했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