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왜 안 좋아하세요?
sadadlunarena 2025/05/20 00:02
sadadlunarena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클래식 왜 안 좋아하세요?
- 권태영(탱로그)
- 16,920원 (10%↓
940) - 2025-05-14
: 12,390
📖
"예술이란 고독 속에서 혼자만의 기쁨을 누리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예술은 사람들의 기쁨과 고통을 담아내는 도구이며, 더 많은 사람과 연결해주는 매개체입니다. ㅡ알베르 카뮈.
🎵
음악이 주는 위로와 치유의 힘을 안다. 경험했고 그 경험은 생각보다 컸다. 음악을 듣는 것 만으로도 침잠하던 마음을 일으키고 소용돌이 속에 흔들리던 고통이 조금은 옅어지는것 같았다. 나에겐 그 음악이 클래식이었다. 클래식을 몰랐었는데 힘들었던 그때, 밤이면 이어폰을 통해 들려오는 클래식의 선율이 마음에 담겼다.
아마도 작가의 이야기처럼 클래식 음악의 추상적인 점, 그러니까 가사가 없는 음악을 나만의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어서일 것이다. 음악을 통해 슬픔을 느끼면서 슬픔이 증발하는 것 같은.
유투브 채널 '탱로그'를 통해 클래식 음악을 전했던 작가는 클래식 음악을 왜 좋아하게 되었는지, 그 음악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며 색다르고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에 다가갈 수 있게 한다. 그가 추천하는 작곡가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내가 좋아하는 클래식도 떠올려 보는 시간이었다.
클래식을 들을때 처음엔 친숙하고 유명한 음악을 위주로 듣게 되는데 그러면서 나의 취향을 찾았다. 바이올린 선율을 좋아한다는 것. 점점 관심이 없던 곡들도 들어보게 되었고 내게는 불협화음 같았던 음악들도 어느날 좋은 느낌으로 다가오기도 했다는😉
🎶
파가니니는 현란하고 완벽한 그의 바이올린 연주 덕분에 그가 사람들에게 바이올린 실력을 위해 악마와 거래했다는 소문이 돌 정도였다. 사후에도 파가니니의 시신이 교회에 묻히는 것을 거부당해 수십 년 간 동굴이나 지하에 임시로 안치되었다고 한다. 리스트는 그런 파가니니를 동경하며 12개의 초절기교 연습곡을 작곡했다.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은 아름답다. 특히 피아노 협주곡 2번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곡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나도 역시 좋아하는 곡. 깊고 어둡운 느낌과 웅장하기도 한 느낌의 이 곡은 라흐마니노프의 슬럼프를 극복하고 써 낸 명곡이었다고.
이 책은 막 클래식에 입문하려 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작가의 인생을 뒤흔들었다는 작곡가와 그 음악을 떠올리며 쓴 책이라고 한다. 책을 통해 작곡가의 생애와 시대적 배경까지 알고 클래식 음악을 듣는다면 분명 그 음악에 빠질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는 동안 그동안 들어왔던 곡도, 새롭게 듣게 되는 곡도 모두 좋았다😍
한동안 잊고 있었던 클래식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일깨운 책!!!
#클래식왜안좋아하세요
#탱로그 #클래식 #음악 #예술
#도서협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