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조자운님의 서재
  • 필립 코틀러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
  • 필립 코틀러.V. 쿠마르
  • 25,920원 (10%1,440)
  • 2025-07-01
  • : 1,260
마케팅의 거장이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가 현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기술 혁명의 시대에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를 제시합니다.

책장을 넘기며 마주한 현실은 생각보다 훨씬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이 고객의 마음을 읽고, 메타버스에서 브랜드 경험이 탄생하고, 드론이 마케팅 도구가 되는 세상. 이 모든 것이 더 이상 SF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이 묵직하게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클릭하고, 스와이프하고, 선택하는 모든 순간이 데이터가 되고, 그 데이터가 다시 우리의 선택을 조종한다는 현실. 이것이 바로 마케팅의 미래인가요? 아니면 이미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인가요?

책을 읽으면서 느낀 가장 큰 위기감은 이런 변화에 발맞추지 못한다면 우리는 단순히 뒤처지는 것을 넘어서 완전히 도태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필립 코틀러와 V. 쿠마르가 전하는 메시지는 명확했습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사라진다고 말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이 다소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을 취하고 있어서 가끔은 벽에 부딪히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마케팅 초보자라면 더욱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얻을 수 있는 지식이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일 테니까요.

과연 나는 이 변화의 물결에 올라탈 준비가 되어 있는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마케팅은 10년 후에도 의미가 있을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질문, 나는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인가, 아니면 변화를 이끌어가는 사람인가?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