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Insight level 4
Insight Series~ Voca Insight에 이어 Reading Insight를 구입했다.
선명한 주황색에 정확히 A4 사이즈 크기의 원서형 리딩책이다. voca insight 주황색은 레벨이 2였는데 리딩은 레벨이 4다.
제목대로 리딩을 간파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책갈피를 열어보았다.
unit마다 선명한 사진으로 빠져들게 한다. 정말 색감이 좋다. 우와~
사진과 함께 나와 있는 배경지식은 읽을거리가 다양해서 아주 흥미롭다. 상식 쑤~욱~
하지만 간혹 배경지식 아래 부분에 재미있는 퀴즈들이 있는데 정답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How to Study with This Book> 책을 시작하기 전 읽어보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단계별 안내가 잘 되어있다.
<Unit>은 두 개의 읽을거리가 있는데 같은 주제의 다른 두 가지 이야기가 난이도를 약간 조절하여 구성되어 있다. 그게 차이는 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200단어가 조금 넘는 지문이고 제한시간을 제시해 놓아서 아이가 도전적으로 책을 읽는다.
리딩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의 유추가 아닐까? 앞, 뒤 문맥으로 단어를 유추하여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한다. 크게 어려운 단어는 없지만 간혹 막히는 단어는 지문 맨 아래에 영영으로 풀이를 해 놓았다.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3~5개의 단어가 설명되어 있는데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든다.

<Understanding with Questions> 다양한 질문으로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질문에 대한 난이도가 내용보다 좀 더 쉬운 듯한 느낌이 드는데 아이들이 힘들 것 같지 않아 오히려 더 나을 것 같다.
<Focus Skill> 본문에 대한 요약, 도식화하는 부분이다. 작은 공간을 알차게 참 신경을 많이 쓰셨구나 생각이 든다.
<Answers> 우선 문제에 사용된 유형이 정리되어 있다. 원서형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배려로 보인다. 친절^^
답안지는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맨 윗줄에 해답이 나와있고 차례로 본문해석, 문제해설, Focus Skill, 구문해설이 잘 설명되어있어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고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을 보는 내내 아쉬웠던 점은 단어가 정리되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끝부분에 UNIT별로 잘 정리되어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