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안내자, 별 하나
  • 매일 1문장 영어 동화 따라 쓰기 100
  • 손지은
  • 11,520원 (10%640)
  • 2025-10-31
  • : 580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난 유튜버를 보면서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부럽다. 브라브라 샬라샬라 정말 잘 하고 싶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작을 잘하고 잘 알아 듣고 하면 될 것 같다. 이 책은 영작을 잘 할 수 있게 해주는 책같다. 저자 손지은의 경력&학력은

☀17년 차 초등학교교사

(현 대구용천초등학교 교사)

☀한국교원대학교 초등영어교육석사

☀대구교육대학교 초등영어교육학사

☀경북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졸업을 했다.

저서로는

☃매일1문장 영어 동화 따라 쓰기100

☃명작동화로 배우는 30일초등 영어

☃초등영어 그림책 수업 백과

☃오늘도 아이들에게 배웁니다

☃슬기로운 엄마표 영어 지침서

☃하루 10분 100일 영어 필사가 있다.

이 책은 이야기로 떠나는 한 문장 영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우리는 어릴적 엄마나 아빠가 잠들기 전 읽어주던 동화를 기억할 수 있다. 그때 들었던 이야기 장면들은 아직도 마음속 어딘가에 남아 있다. 별빛이 반짝이던 밤, 책 속 주인공들의 목소리를 떠올리며 포근히 잠들던 순간처럼 백설 공주에서 왕비가 거울을 향해 묻던 말, 동화의 여러가지들을 기억할 수 있다.

양치기 소년이 마을 사람들에게 장난을 치며 외쳤던 말도 기억할 것이다. 또, 마법에 걸린 개구리 왕자가 공주에게 건넸던 간절한 부탁은 무엇이였을까? 생각해 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수도 있다. 이야기의 힘은 참 신비롭고 놀라웠던 때도 있었다. 따로 외운 적도 없는 말이다. 그런 말은 너무 인상적이라서 바로 기억이 되고 평생 오랫동안 남는 것이다.



이야기는 마음에 오래 머무는 언어이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다. 바로 그런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신나는 영어 문장 여행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수도 있다. 언어는 암기가 대부분인데 이야기로 하면 오래 남는다는 건 잘 알아둬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평상시에 알고 있는 세계 명작동화, 이솝우화, 그리고 우리 전래동화 속 장면을 생생한 영어 문장으로 따라 쓰며 배우는 책이다.

생각만해도 너무 재미있는 책이다. 왕비가 거울에 속삭이던- “Who is the fairest?” 양치기 소년이 외쳤던 -“Here comes the wolf!” 개구리 왕자가 용기를 내어 말한-“Give me a kiss.” 이렇게 이야기의 장면을 떠올리며 영어 문장을 써 보면, 그 말이 쓰인 상황의 감정과 분위기까지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야기가 지닌 상상과 감정의 힘이 영어 감각을 깨워줄 수 있다. 이야기, 상상, 감정이 영어 감각과 관련이 있다는 건 잘 알아둬야 하는 팁이다. 이 책에는 초등학교에서 꼭 배워야 할 필수 표현이 자연스럽게 숨어 있다. 하루에 한 문장씩 천천히 따라 쓰면 100개의 영어 문장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읽고. 느끼고, 따라 쓰는 동안 자신의 영어 실력은 마법처럼 자라날 것이다.

마음속으로 이야기 문을 활짝 열고, 주인공이 된 기분으로 오늘의 한 문장, 멋지게 써 보는 것이다. 17년 차 현직 초등 교사인 저자는 ‘백설공주, 개구리 왕자, 피터팬’ 같은 명작동화부터 ‘양치기 소년, 개미와 베짱이, 여우와 신포도’ 같은 이솝우화 및 ‘금도끼 은도끼, 콩쥐 팥쥐, 흥부와 놀부’ 같은 전래동화 50개에서 엄선한 문장 100개를 하루에 1개씩 영어로 따라 쓰며 영어와 자연스레 친해질 수 있게 이 책을 구성했다.

하루에 너무 많은 분량을 학습하면 아이들의 피로도가 높아져 중도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본 교재는 매일의 가벼운 습관처럼 부담 없이 즐기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하루 딱! 1쪽 1문장 따라 쓰기”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야기책을 읽듯이 재미있게 따라 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흥미를 갖고 쓸 수 있다.



이 책은 영어 동화 문장 100개를 따라 쓰며 익힌 “초등 필수 영어 표현 100개가 들어간 문장 200개”를 더 따라 써 볼 수 있는 특별부록을 제공한다. 부록에 수록된 문장 200개는 본문에서 영어 동화 문장 100개와 함께 소개되었지만 따라 써 보진 못 했던 예문 200개이며, 부모님이나 공부방 선생들이 아이들에게 과제로 내 주기에 매우 용이하다.

매일매일의 기록은 공부 습관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스스로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본 교재는 아이들이 매일의 쓰기 학습을 끝낸 후 ‘해냈다!’는 체크 표시를 할 수 있는 “일일 학습 체크 일지”를 제공한다. 팬으로 체크하는 것 외에도 스티커붙이기, ‘참 잘했어요’ 도장 찍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할 수 있다.

매일매일 문장 쓰기를 끝마친 뒤엔 ‘오늘도 내 영어 실력이 이만큼 늘었네!’ 이렇게 꾸준히 체크해 나가면 나중에 굉장히 뿌듯한 기분이 들고 엄마 아빠에게 ‘저 이만큼 열심히 해냈다’라고 보여 주며 자랑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난 나의 실력을 알기에 초등 영어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이 책은 공부하기에 너무 재미있는 구성의 책인 것 같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