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1
안내자, 별 하나
  • 토익 답이 되는 단어들
  • 김대균
  • 17,640원 (10%980)
  • 2025-01-13
  • : 2,610



토익 시험을 계속 봐야 해서 이 책을 꼭 보고 싶었다. 저자 김대균은 대한민국에서 토익이 시작되던 날부터 모든 토익 수험생들에게 토익 답을 찾는 방법을 보여 주며 토익계를 석권한 토익의 전설이다. 지금까지 강의를 멈춘 적이 없고 정기 토익 500회 이상이라는 최다 응시만점 강사이며 일본 토익 최초 만점 한국인기록 보유자다.

학원 대표이고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 학과 겸임 교수를 맡고 있다. 나도 대학교 때 저자가 강남에서 무료특강을 해서 친구들이랑 강의를 들으러 같이 갔었다. 그때 든 느낌은 답을 찾는 방법을 잘 알려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강의를 직접 들으려면 지하철 삼성중앙역 7번 출구로 가고 아프리카 티비에서 김대균토익 킹 듣기를 들으면 된다. 김대균토익킹 그래마킹 유튜브에서 들으면 된다. 난 요즘 유튜브에 빠져 있어서 저자의 강의도 유튜브로 한 번 찾아가봐야겠다. ebs방송에서도 들으면 된다. 유튜브를 텔레비전으로 보는 방법을 알아서 정말 좋다.

토익 단어를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은 어휘 리스트에서 표제 단어들만 하루에 훑어본다. 표제어를 훑었다면 기본 의미와 예문을 확인한다. 잘 때는 파일 음원을 틀어 놓는다. 정답 빈도 퍼센트를 표시한 파트1,2에서 필요한 부분만 집중해서 읽는다. 저자는 세상에서 토익 시험을 제일 많이 보고 있는 500회 토익 만점 강사이다.

다수의 토익 교재를 집필했고 방송 20년차로 꾸준한 내공과 현장 감각을 계속 발전시켜 왔다. 저자가 이 책을 만드는데 한국의 최신 토익은 물론이고 일본 토익 기출까지 모두 분석했다. 하루 한 세트씩 문제를 푸는 스파르타 훈련으로 만점이 많이 나온다.

이 책은 조금 공부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여러 번 반복해서 봐야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하나님께 바친다고 한다. 이 책은 빈도수 높은 단어부터 공부가 가능하다. 고득점을 노릴 때 공부해야 할 단어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출제 빈도수에 따라 별 숫자로 표시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단어부터 학습한다.



토익에서 정답으로 나왔거나 앞으로 출제가 예상되는 단어가 나온다. 모르는 문제에서 답을 골라야 할 때 이런 단어들이 중요한 건 토익의 특성상 계속 반복되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토익 전날 마무리 학습에 유용하다. 최신 빈출 단어를 최다 수록했다.

저자는 토익을 가장 많이 보고 일본에까지 가서 시험을 볼 정도로 토익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매 토익 시험마다 10개정도가 새로운 단어로 나오는데 그런 단어도 빠짐없이 수록했다. 정확한 최신 기출 단어 수록으로 현재의 토익 경향이 어떤지 파악할 수 있다. 1점이라도 더 맞을 수 있도록 토익 풀기 비법을 공개했다.

토익은 출제 패턴을 알면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다양한 버전의 음원 파일을 제공한다. 미국 영국 교차 버전, 미국 영어 버전, 영국 영어 버전으로 녹음하여 세 가지 파일을 제공한다. 각자의 공부 방식에 따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난 보이스레코더에 다운받아서 듣는 걸 가장 좋아한다. 요즘은 유튜브에 빠져서 이것저것 듣지만말이다. 토익 단어장의 콘셉트에 충실하다. 토익 단어장은 표제어와 정확한 표제어의 뜻, 예문이면 충분하다. 토익과 당장 연결되지 안으면서 학습자들에게 부담을 주는 설명과 어휘는 최대한 제외하고 학습자와 응시자들에게 토익에 필요한 단어와 표현들을 최대한 많이 전해 주려고 한다.

사람인 사이트에 가서 음원을 전부 다운 받았다. 저자는 잘 때 음원을 항상 들으라고 옛날에도 얘기했는데 지금도 그 주장은 계속 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모든 파트의 단어들이 나온다. 유의어 의미를 두어 단어의 폭을 확장시킨다. 단어의 개별 뜻도 중요하지만 단어가 들어 있는 표현을 공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시간이 없어 문장까지 공부하기 힘들다면 반드시 단어와 표현이라도 해야 한다.



나처럼 보이스레코더에 음원을 다운 받기 귀찮은 사람은 책에 나오는 큐알코드를 찍어서 그냥 영어를 들으면 된다. 타동사의 경우 을를조사까지 함께 별색표시해서 전치사를 함부로 쓰는 일이 없게 했다.

자동사의 경우 전치사와 함께 쓰이면 우리말의 조사까지 그렇지 않으면 동사만 별색표시를 해서 자동사, 타동사의 개념이 잡히게 했다. 별 개수가 많을수록 출제 빈도 횟수가 많은 단어이며 따라서 그 어느 것보다 먼저 공부해야 하는 단어이다.

전에는 토익의 경향이나 주의해야 할 점을 상세히 설명을 했다. 정답으로 나왔거나 나올 것으로 저자가 예상하는 단어는 하이라이트로 표시했다. 목차를 보면 파트1은 비법과 함께 공부하는 파트1단어정리, 파트2 비법과 함께 공부하는 파트2 표현 정리, 파트3,4 기출 표현 및 중요 표현 정리, 파트5,6,7 기출 단어 총정리 파트이다. 인덱스도 마지막에 정리가 되어 있다. 저자의 책을 보니까 토익공부가 하고 싶어졌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