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몰입교육, 11세에 끝내라
코스모스 2009/09/11 14:39
코스모스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영어몰입교육, 11세에 끝내라
- 유수경
- 11,700원 (10%↓
650) - 2009-08-25
: 114
유수경 지음
아라크네(2009)
이 책은 영어교육에 대한 꽤 유용한 실용서적이라고 생각된다.
우리나라는 영어교육을 중시하고 이젠 초등학교때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지만 조기교육의 열풍으로 영어유치원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점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교육에 대하여 생각하고 특히 영어교육에 대하여 나름대로 많은 고민들을 하리라 생각되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나름대로 교육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종류의 책들을 많이 읽어봤지만 모두 자기경험담을 들려주는 것에 그치는 책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학습전략적인 부분이 세세하게 담겨있어서 영어교육에 대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심리적인 요소를 해결해줄 것으로 보인다.
전에 어떤 사립초등학교 홍보를 보니 영어몰입교육이라고 되어 있어서 그게 무엇인가 싶었는데 저자는 집에서부터 몰입교육을 시작하라고 한다. 엄마표 홈스쿨링 성공을 위한 10가지 교육 지침 중에서 특히 비교하지 말라,남편을 내 편으로 만들라,듣기 환경을 충분히 제공하라,아이를 외롭게 하지 말라 등이 특히 마음에 와닿았다.
이 책에서는 7세부터 초등1학년 시기와 초등2~4학년 시기로 나누어서 학습전략을 10가지씩 실천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어린 아이들에게 영어 동요나 비디오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파닉스도 가르쳐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또 방법적인 측면에서 영어일기를 쓸 때 친구의 일기를 읽어보는 방법도 아주 좋다고 생각된다. 나도 우리아이가 크면 영어학원에 보내야 하나 영어는 어떤 식으로 가르쳐야 되는지 영어동화를 읽어줘야 하는지 막연하게 생각하던 부분들이 조금은 해소되는 느낌이었다.
다양한 자료의 소개와 방법들을 몇가지만 활용해보아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내아이의 특징이나 장점을 찾아서 교육에 활용하라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영어교육이 중요하지만 아이들마다 개성이 다르니 일괄적인 방법이 과연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싶었기 때문이다.
아이의 성향에 따라 영어노래부르기,영어 동화책 읽기, 영어 게임,컴퓨터 학습,카드,영어비디오 등등에 따라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알고 교육에 활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