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ira님의 서재
  • 깔끔한~ 업무관리.정리정돈
  • 존 콘트
  • 8,100원 (10%450)
  • 2008-01-20
  • : 114
작년부터 시작된 정리의 욕구.
의외로 많은것을 가지고있지만, 버린후 후회했던 기억들에 쉽게 놓지못한다. 언젠간 필요할거야.. 필요할지도 몰라. 불확실한 가능성에 도무지 정리할 수 없었다.
그 중에서도 책은 도무지 버릴 용기가 없다.
그렇다고 다시 읽지도 않으면서, 올해는 책장의 책을 정리해볼까한다. 사실 버릴엄두는 나지않지만 ㅡㅡㅋ 다시한번 읽고 머리속에서라도 정리해야겠다.

이책은 직장에서 직원교육으로 받았던 책이다.
아무래도 직접산 책보다는 애착이 덜 간달까? 정리대상 일 순위가 되었다.

책자체도 얇고, 하고싶은 말만 쏙쏙 색까지 칠해져있으니 보기 편하다.
이후 보았던 몇몇 업무 관리책들에 비해 간결하다.
이때 즈음이었을까? 한창 우선순위에 대한 이야기가 있긴했다
업무를 급하고 중요한일부터 급하지않고 중요하지 않은 일의 사단계로 나누고 처리하는 것
80:20 법칙, to do list, 업무파일정리, 책상정리 등 실제적인 내용이 적혀있다. @-@ 만일 사무를 보는 직장인이였다면, 더 좋았을 책

문제는 그때나 지금이나, 난 책상없는 직장인이고, 다루는 일이 하나같이 급하고 중요하거나, 급하고 중요하지 않은일이라는 것ㅡㅠ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