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 준 선생님들께
책사랑 2024/02/23 13:03
책사랑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올해의 선생님, 라일라 그리어
- 안드레아 비티
- 13,500원 (10%↓
750) - 2024-02-08
: 220
올해의 선생님 라일라 그리어
그림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준 선생님들에 대한 추억이 많이 떠올랐다. 살면서 많은 선생님들을 만났고, 선생님들의 이끌림으로 많은 변화를 했다.
데이비드 로버츠의 시리즈물을 좋아하는데 이번에 나온 올해의 선생님 라일라 그리어도 믿음을 배신하지 않았다. 라일라가 선생님이 되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냈다.
라일라가 컨 선생님을 만나서 걱정을 이겨내며 성장했듯이 나도 6학년때 담임선생님덕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중학교 수학 선생님께서는 수학시간에 항상 ‘우리 학교에서 수학을 하는 사람은 한사람밖에 없다. 나머지는 산수수준이다.’라고 말씀하시며 수학을 잘하는 나를 치켜세워 주셨다. 그래서 난 시중에 나온 수학 문제집을 다 풀고, 일본에서 수입한 수학 문제집까지 풀며 수학실력을 키웠다. 수학문제가 풀리지 않으면 잠을 자지 않을정도로 수학에 푹 빠진 것은 수학선생님의 칭찬덕분이었다.
중학교때 수학선생님께서는 고등학교에 올라간 나에게 가끔 전화를 거셔서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상담해주셨다. 본고사가 사라져 낙담하고 있던 나에게 큰 힘이 되어 주신 선생님이셨다.
책을 읽으며 내가 만난 선생님들에 대해 떠올리며 선생님을 소개하는 활동을 하는 것도 좋겠다.
라일라가 하는 걱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긍정적인 만약에?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활동이 될 수 있겠다.
이렇게 서로의 걱정을 만약에라는 질문으로 나누다보면 내가 해결하지 못하는 걱정에 대해서 자유로워지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이글은 초그신서평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