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내안에 있다
책사랑 2022/12/19 18:47
책사랑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땅이 아이에게
- 크리스 버카드
- 16,200원 (10%↓
900) - 2022-12-01
: 355
땅이 아이에게
땅에게 아이가 묻는다. “행복은 어디있나요?”라고 아이는 행복이 왜 궁금했을까? 제발 질문하지 말아줬으면 하고 생각할 만큼 질문이 많았던 우리아이도 행복은 어디있나요?라는 질문은 하지 않았던 것 같다. 만약 이런 질문을 했다면 나는 어떤 대답을 해 줄 수 있었을까? 엄마도 그건 모르니까 우리 함께 찾아 보자라고 말했을 것 같다. 그당시에 이런 질문이 있는 그림책이 있었다면 함께 행복이 어디 있는지 찾아봤겠지.
현명한 땅은 아이에게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듯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이는 바다, 폭포, 숲, 사막, 산, 세상꼭대기까지 행복을 찾아보지만 행복을 찾지 못한다. 행복을 찾지 못한 아이에게 땅은 왔던 길을 다시 거슬러가 보라고 한다.
아이는 왔던 길을 다시 거슬러가며 행복에 초점을 맞추고 찾으려고 할 때 보았던 세상과는 다른 세상을 보게 된다.
아이는 진실을 보았다고 했는데 아이가 본 진실을 무엇이었을까? 아이가 찾은 행복은 무엇이었을까? 그림책을 보면 보는 사람에 따라 찾는 진실도 행복도 다를 것 이라 생각된다.
그림책을 보며 거대한 대자연앞에 한없이 작은 나를 발견하게 된다면 지금가지고 있는 걱정과 고민이 하찮게 느껴지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다.
며칠전 독서모임에서 황정은의 소설 '한 번 해보겠습니다'를 읽고 무의미하다는것과 의미하다는건 무엇일까? 무의미하다는건 나쁜걸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나에게 의미 있고 행복한 일이 다른사람에게는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했다.
결국 행복은 내안에 있는것이 아닐까?
그림이 압도적인 그림책이라 대자연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그림책이다. 그림책을 보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고, 그림책을 보고 찾은 행복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싶다. #서평단 #서평 #그림책 #북극곰출판사 #땅이아이에게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