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목한 가정에 사랑하는 아내가 있는 광고회사원 테디가 섹시한 여성 켈리 르브락을 보고 첫눈에 반해버려서 바람을 피우면서 일어나는 코믹 섹시 소동극이다.
80년대라 허용이 되었던 섹시코드가 가득하다. 영화는 안 그런 척 하지만 영화 내내 대사나 행동이나 모습에서 19금에 가까운 장면들이 많다.
켈리를 보자마자 반해버린 테드는 직원이 전화통화하는 내용도 전부 이상하게 들린다. 다 넣어야 한다, 크면 좋다, 같은 말을 그렇게 받아들인다.
이 영화는 켈리 르브락의 데뷔작이며 켈리 르브락을 보는 재미로 보는 영화이기도 하다. 켈리 르브락이 등장했을 때 미국은 난리였다.
모델출신의 켈리 르브락이 영화에 등장했을 때 충격이었다. 이렇게 예쁜 여자가? 하는 마음이었다. 우먼 인 레드의 첫 장면의 붉은 드레스를 입고 메릴린 먼로의 치마 오마주 장면은 아직도 회자되고 있을 정도다.
켈리 르브락을 가만 둘 리 없는 할리우드는 존 휴즈 감독의 신박한 섹시 코미디 영화 [신비의 체험]에서 미친 미모를 자랑하며 다시 등장한다. 여자 경험이라는 1도 없는 지질한 남고생 두 명이 무려 컴퓨터로 예쁜 여자를 만들어내는데 켈리 르브락이다.
그래서 아슬아슬하지만 절대 보여주지 않으면서 코믹한 내용을 이어간다. 존 휴즈 감독이 누구냐면 [나 홀로 집에] 감독이다. [신비의 체험]의 켈리 르브락은 이후 미국 영화에서 많이 언급했다.
어떤 영화에서는 존 휴즈 그 새끼가 신비의 체험에서 켈리 르브락을 속옷을 보여주는 것만 했다며 욕을 하는 장면이 있고, 데드풀에서도 여친을 보며 신비의 체험의 켈리 르브락을 언급하는 장면이 있고, 아담 샌들러의 픽셀에서도 언급하는 장면이 있다.
그 외에도 켈리 르브락은 여기저기서 언급을 할 정도로 미국이 사랑한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 켈리 르브락이 나이 들어 영화판에서 사라지자 할리우드는 켈리 같은 외모를 찾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라라 플린 보일(맨 인 블랙 2), 리브 타일러(다 알지?), 킴 카다시안 같은 외모를 찾아냈다. 전부 젊은 시절 켈리 르브락의 얼굴을 닮았다.
리브 타일러는 에어로 스미스(스티브 타일러가 자기 아빠라는 것도 훌쩍 커서 알게 된)의 [겟 어 그립] 앨범의 뮤비에 나올 당시의 모습은 켈리 르브락과 아주 비슷하다.
아무튼 이 영화에서는 남자들의 바람기를 코믹하게 그려낸다. 테디는 그렇게 마지않던 켈리 르브락과 하룻밤을 보내려는 찰나 그 흥분을 표출하려고 하려는데 켈리의 남편이 집으로 온다.
그녀 역시 유부녀였던 것. 테디는 창문 밖 난간에 아슬아슬하게 피했는데, 시민들이 자살하려는 사람으로 오해해서 911을 부르며 점점 일은 커져간다. 어떻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