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명이 쉽고 꼼꼼하고 자상합니다.
입문 내용부터 심화 내용까지 한 권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판다스'를 알게 되었고, 빅분기 실기 인강 자료만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 다른 책도 별도로 공부했는데요.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는 데는 도움이 됐지만, 심화 내용을 거의 다루지 않았는지 역시나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간된 『파이썬의 엑셀, 판다스 라이브러리』가 나오자마자 너무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아쉬움을 해소해 줄 잘 정리된 판다스 책이 정말 필요했거든요.
책을 앞에서부터 차례로 보다 보니, 책을 쓰신 분이 <엑셀 투 파이썬>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시더라고요!
빅분기 실기 공부할 때 아쉬운 마음에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다가 발견했던 채널이었는데, 강의를 정말 잘하셔서 도움이 많이 됐거든요. 강의가 더 있었으면 하고 아쉬울만큼 도움이 많이 됐는데, 그 분 책이라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제가 느낀 이 책의 최대 장점은,
1. 설명이 쉽고 꼼꼼하고 자상합니다.
이 장점을 말로 뭐라 다 설명드리기가 어려운데, 그림 하나, 주석 하나, 용어 설명 하나하나 꼼꼼하고 세심하게 작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교과서로 보는 책에 이보다 중요한 게 있을까 싶습니다.






2. 입문 내용부터 심화 내용까지 한 권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목차를 보면 다루는 내용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빅분기 실기 시험을 준비 + 데이터 시각화 공부한 경험이 있어서 13장까지의 내용이 아주 낯설지는 않지만, 군데군데 처음 보는 내용들이 섞여 있어서 심화 학습하기에 좋았습니다.
14-15장은 장 이름이 '판다스 심화'인 만큼 거의 처음 보는 내용들도 많아서 책을 꼼꼼하게 완독하고 나면 확실히 실력이 일취월장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되네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설명이 정말 쉽고 촘촘하게 되어 있어서 판다스를 입문하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저처럼 약간의 경험이 있는 상태에서 실력을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book.bjpublic
#파이썬의 엑셀, 판다스라이브러리 #비제이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