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책입니다.
요즘에 API나 웹 크롤링 활용에 관한 책이나 강의가 많이 보여서 궁금했는데, 어려워 보이기도 해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다가 이 책으로 웹 크롤링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파이썬 기초를 배우는 Part 1과 웹 크롤링을 활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Part 2의 두 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파이썬을 조금 알고 봐서 그런지 파이썬 부분은 빠르게 읽었는데, 파이썬을 모르고 봐도 쉽게 배울 수 있을 정도로 꼭 필요한 내용만 추려서 정확하고도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코딩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반복을 통해 Part 1을 잘 지나오면 Part 2의 웹 크롤링을 배우며 정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책으로 웹 크롤링을 처음 경험해서인지 신세계를 느꼈습니다.)



업무 자동화에 관심이 있어 최근 챗GPT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에 관한 책을 몇 권 봤는데, 자동화라고 하기에 아쉬운 내용을 담아 실제로는 도움이 안 되는 책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 웹 크롤링을 배우면 정말 제가 생각하는 자동화를 저도 할 수 있더라고요. 공부를 많이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어려운 내용일 줄로만 알았는데, 적은 시간 투자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