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책 읽고픈 날
  • 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
  • 폴 매케나
  • 15,120원 (10%840)
  • 2024-05-14
  • : 23,820

몇 십 년 동안 허구한 날 하는 소리가 있었어요. 


이제는 다이어트해야 할 텐데.



어쩌면 누구나 입에 달고 사는 말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에 만난 도서 <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를 읽고 다이어트에 집착 - 포기하는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로 결심했어요.



10여 년 전에는 포기하면 편하다, 먹어도 안 찌고 안 먹어도 안 빠지는 걸 보니까 몸이 그냥 이 몸무게에 적응했구나... 하는 생각도 했었어요. 하지만 몇 년 전 아파서 입원해 보니까 역시.


안 먹으면 빠지는 거더라고요. 하지만 회복하는 사이 다시 체중도 올라왔고... 아무리 의사 선생님께서 체중을 3kg 정도만 줄여보자고 하셔도 그게 안되더라고요.



왜냐하면 저는 많이 먹어서 찌는 게 아니라 운동량이 부족한 게 원인이기 때문이에요. 라이프 스타일과도 관계있는 문제이기는 한데, 엄격히 말하자면 한 살 때부터 저는 그렇게 활동적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한다고 결심하면 활동량을 늘리는 거부터 시작했죠.



하지만 체력이 약하고 그리 건강하지 않은 탓에 계속 피로감만을 느낄 뿐이었어요. 어쩌면 20대 때 단식도 해보고 덴마크 다이어트에 원푸드 다이어트까지, 제 전공을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방법들로 살을 빼려고 했었던 거죠.


심한 요요는 겪지 않았지만 이제는 몸이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향으로 전환된 거 같아요. 결국 오랜 기간에 걸쳐서 제 무덤 판 격이에요.


그래서 다이어트는 결국 결심하고 폭망하고 다시 결심하고 폭망하고의 연속이라는 생각에 아예 포기하고 있었어요. 어떤 경우에는 약간의 죄책감 같은 걸 느끼기도 했죠. 그런데 <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에서는 지금까지 제가 실패한 건 '내 탓'이 아니래요. 그러니까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아예 벗어버리는 게 옳다는 거죠.


이 책의 저자 폴 메케나는 영국의 심리 치료사에요. 일부러 노력하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적정 체중에 이르고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각인시키는 방법을 고안했고,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었어요. 이 책의 내용은 무척 쉽고 편안하게 쓰였는데요, 저는 도서 자체도 도움이 되었지만 NLP 녹음 파일이 척 잘 맞는 거 같아요.


폴 매케나는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스스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책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카메라로 인식해서 음원을 다운로드하고 책 뒤표지와 날개에 부여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압축이 풀려요. 저는 그 음원을 매일 듣고 있어요.



저는 자기 암시에 걸리기 쉬운 타입이라 NLP 방식이 잘 듣는 거 같아요. 아침에 이십여 분 동안 가만히 누워서 음원을 듣기만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연히 이해하게 돼요.



평소 양이 많은 것도 아니지만 전에는 조금 배부르더라도 예정된 몫을 먹곤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애초에 조금 떠서 먹는다거나 배부름을 느끼면 그만 먹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전보다 활동량은 더 많이 증가했어요. 그렇게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억지로 하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그리되었답니다.


의지력이 부족해서 관리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는 이제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책을 읽고 매일 음원을 듣는 사이 자신감이 솟아나고 나를 위한 삶을 살 수 있겠다는 안정감까지 얻게 되었거든요. 하지만 모두가 이 음원을 듣는다고 해서 똑같은 결과를 내지는 않을 거예요. 안내하는 음성의 내용을 얼마나 수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른 데다가 실천으로 이어지는 데까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영원히 날씬할 방법을 찾고 있어>에서는 ㅡ체중계에 자주 올라가려 하는 습관부터 버리라고 해요. 처음에는 괜찮을까 걱정했었는데, 시작한 지 열흘쯤 지나서 슬그머니 올라가 보니 1kg이 줄었어요. 작은 변화이기는 하지만 계속 쌓여간다면 나중에는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해요.


책에서 주장하는 방법이나 권하는 방식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직접 해보니까 도서는 참고로 읽고 행동 패턴을 수정하는데 보조로 삼으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NLP 파일은 꼭 다운로드해서 들어보셔요. 여기에 모든 내용이 집약되어 있으니 폭식이나 식욕, 운동 부족 등으로 고민하는 분께 도움 될 거예요.



엄격하게 말하자면, 이 책은 다이어트 도서가 아니라 일종의 '중독'에서 벗어나는 가이드북이에요.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