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책 읽고픈 날
  •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
  • 캐런 프레이저
  • 17,820원 (10%990)
  • 2024-04-17
  • : 445

혹시 '크리스털 힐링'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에는 아직 생소한 분야이지만 해외에서는 좋은 반응을 얻으며 사람들에게 널리 퍼진 방법이에요. 과학 근거에 기반하지 않는 대체 의학의 일종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의견이 둘로 나뉘는 편이죠.

 

1. 긍정적인 반응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털 힐링에 긍정적인 견해를 보여요. 우리도 어른들을 위한 자수정이나 어린 아기를 위한 호박 장신구를 사용하기도 하잖아요. 크리스털이 가진 에너지가 신체와 정신의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 된다고 믿으며 활용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얻고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증가시켜 웰빙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SNS나 해외 블로그 등에서는 개인적인 경험담이나 사용법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요. 캐런 프레이저의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와 같은 도서를 읽으며 TPO에 맞게 활용하기도 하고요.

 

2. 비판적 반응

일부는 크리스털 힐링에 비판적인 태도를 보여요. 과학적인 근거가 부족하기에 플라세보에 불과하다는 의견이에요. 과학이 입증하지 못하는 세계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인 경우 크리스털 힐링과 같은 대체 의학을 신뢰하지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털 힐링은 전 세계적으로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돌보기 위한 한 방법으로 활용 중이에요. 웰빙과 자기 계발, 명상과 평안함 등에 대한 관심이 올라갈수록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크리스털 힐링이란?

오래전부터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활용되어온 대체 의학의 일종이에요. 각 크리스털마다 내재된 에너지와 진동이 사람의 신체나 건강, 정신, 감정에 영향을 미쳐서 조화를 이루기도 하고 치유를 촉진하기도 한다는 믿음에 기초해요.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에는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요.

 

캐런 프레이저

크리스털 힐링과 에너지, 영적인 자기 개발 등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작가에요. "Crystals for Healing"은 아마존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프레이저는 자신의 경험과 연구를 통해 독자들이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인 웰빙을 얻도록 돕고 있어요.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

크리스털 힐링에 대한 기본 지식과 크리스털 자체에 대한 설명이 참 잘 된 도서에요. 컬렉션을 시작하는 방법이며 치유에 활용하는 법까지 꼼꼼하면서도 쉽게 서술되어 있어요. 보유한 크리스털의 힘을 극대화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기본 지식을 갖고 힐링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어요.

 

평소 SNS를 보면서 궁금했었다면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를 보면서 사전 준비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하게 잘 나와있어요. 어려운 학술적인 용어나 내용은 편안하게 풀어서 설명하기도 하고, 간단하게 정리해서 한눈에 파악하도록 했기에 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요.

 

크리스털마다의 특징과 성격, 활용 방법을 설명하기에 초심자들은 모양이나 컬러를 보고 선택하는 단계를 넘어서 필요에 따른 초이스도 가능해요. 모두를 위한 크리스털 10종과 알아야 할 크리스털 40종을 소개하면서 흥미를 돋운답니다.

 

저도 몇 가지 크리스털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1) 로즈 쿼츠 : 사랑과 친절, 자비심, 정서적 치유를 주기에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있어요.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면서 자기 자신과 타인을 용서하는 데 힘을 줘요. 자기 치유의 크리스털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어요.

2) 아메시스트 :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올리는 데 도움 돼요. 조금만 무슨 일이 있어도 멘탈이 파사삭하고 무너지는 저에게 꼭 필요한데요, 불안과 긴장을 완화하는 데 사용된다고 해요.

3) 로도크로사이트 : 사실 색상이며 무늬가 예뻐서 관심을 두었어요. 효능 영역은 로즈 쿼츠와 유사한데요, 용서와 자기 자신에게 베푸는 자비심과 연관되어 있어요. 자기 연민과 싸우고 있을 때에 손에 쥐고 있으면 좋다고 하죠.

4) 블랙 투어멀린 : 부정적인 에너지로부터 보호하고 역시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는 힐링에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해요.

1) 용도에 맞는 특정 크리스털을 손에 들거나 신체 부위에 두고서 명상하는 법이 있는데, 크리스털 별 가이드에도 나와있고, 활용법에서도 소개하고 있어요.

2) 크리스털 그리드라고 여러 가지 패턴으로 배열해서 에너지 흐름을 증진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3) 에너지를 정화하고 맑게 하는데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개인의 오라나 공간 에너지를 클리어링할 수 있어요.

4) 목걸이나 팔찌, 반지 등의 형태로 착용해서 에너지를 하루 종일 받는 방법도 있어요.

다만 크리스털을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나면 보유한 진동이나 에너지 파장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정화해서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게 좋아요. 관리 방법 역시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에 수록되었답니다.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는 크리스털 힐링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도서에요.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했지만, 저는 신체나 정신적인 문제를 겪을 때에는 우선 의료진과의 면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쪽이에요. 그러므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자신을 돌보면서 크리스털 힐링을 병행하면 좋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보아요.

크리스털 힐링은 개인의 웰빙과 플라세보, 긍정적인 에너지 충전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우선 <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를 읽으며 천천히 알아가는 게 어떨까 해요.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