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에 대한 컴플렉스가 있는 남편 그리고 그 아빠의 딸인 둘째.<철수세미와 안수타이>동화책 제목을 보자마자 떠오른 생각은 가족들이 먼저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어요.남편은 머리카락이 가늘고 곱슬기가 있어 날이 흐리거나 비가 내리기라도 하는 날이면 부시시 그 자체.외출할 때 드라이에 매직기는 기본이고 스프레이로 촥촤악~~제 눈엔
그리 심해 보이지도 않는데 말이지요.근데 그런반면 둘째는 앞머리만 곱슬이에요.어찌나 포인트가 되고 귀여운지 몰라요.어릴 때 부터 자기는 곱슬이 포인트라며 앞머리를 동글리며 놀았다지요.

제목만으로 <철수세미와 안수타이>의 주인공도 '본인의 헤어스타일에 다소 만족하지 못하는 캐릭터이거나 이를 극복하는 과정이 담긴 이야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신 강난희 작가님과 평소 너무 좋아하는 그림 스타일로 또 글, 그림도 같이 하시는 최정인 그림책 작가님이 참여하신 작품이라 더더욱 애정이 같던 책이기도 합니다.

은색과 철색, 거짓말 겉은 이야기, 곱슬머리 펴는 법, 같은데 다른 것, 수상한 모자들, 엉킴털 증후군, 모윤서 매직까지 목차만 보아도 흥미진진할 것만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과연 그 예상은 적중할까요? ^^주인공 은서의 좌충우돌 엉킴털 증후군 극복기~~남들과는 조금 다르지만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고 나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존재임을 알아가는 자존감 동화.누구에게나 컴플렉스 하나쯤을 있지요.주인공 은서는 엉킴털 증후군이었지만 키가 작거나 쌍꺼플이 짝짝이거나 키타 등등~ 크고 작은 컴플렉스가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 동화책은 그들이 자신감을 갖고 용기를 낼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지 않을까요?

어른인 제가 보아도 참 좋았어요.어린이가 동화를 읽는 건 아니니까요. ^^
<철수세미와 안수타이> 꼭!!!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려용♡좋은 책 쓰고 그려주신 작가님과 샘터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철수세미와안수타이#엉킴털증후군#강난희 작가님 글
#최정인 작가님 그림
#샘터@isamtoh@samtoh.ki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