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러닝이 대세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전거 라이딩도 꽤나 인기있는 운동이죠.
저도 정기적인 라이더는 아니였지만 일전 전기자전거로 출퇴근도 하고,
트레일러를 달아서 아이와 함께 자전거도로를 내어 달려도 봤을 정도로 관심은 꾸준히 있었답니다.
그러다가 아이가 조금 크고 둘째아이도 함께하다보니, 점점 가족과의 라이더는 잊고 있었어요.
근데 이제 막둥이도 두발자전거를 곧잘 타게 되자,
'아 가족끼리 자전거 여행하면 너무 좋을꺼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그럴때면 그냥 막연히 경주로 가볼까, 라는 생각을 했어요.
왜인진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 왜 자전거 여행이라면 경주만 떠올랐는지..ㅎ
그러다 이 책을 마주했는데, 옴마나
제가 궁금해하던 세계가 너무 짜잔 하고 펼쳐지더라구요.
단순히 코스 난이도별로 구분해 둔것이 아닌, 먹거리 로드로 소개를 해주는데
이것도 단순 먹거리가 아닌, 간단한 국수 로드 또는 별미 로드로 아주 기가막히게 소개를 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계절별로 어떤 코스가 좋은지,
물길도 바닷길인지 호수길인지, 산길도 바람길인지 산길, 숲길인지.. 정말 조목조목 세밀하게 구분이 되어 있어요.
이 외에도 명소에 따른 코스도 소개해주고 있어서
그때그때 나의 니즈에 맞게 찾아갈 수 있게끔 소개를 해두었어요.
아, 그리고 자신의 자전거를 소유하지 않고 대여를 해야할 수 도 있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공영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소개해서 도시여행과 라이딩을 한 번에 소개하는 페이지도 있으니,
전문적인 라이딩 말고도 하나의 데이트 코스 또는 가족여행코스로도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라이딩하는 방법과 필수품 등 부가적인 정보도 꼼꼼히 기입되어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관련 동호회 소개도 있어요. 혼자하기 어렵다면 동호회도 좋은 방법!)
모든 페이지가 사진이미지와 그림 등 독자분들이 충분히 상상할 수 있게끔 도와주니,
이 책을 기반으로 여행계획 세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전에 전기자전거로 아이와함께(w. 트레일러) 자전거길을 무작정 라이딩한 적이 있어요.
막 가다보니 전기자전거라 힘은 안들었는데, 어둑어둑 해져서 어쩌지 하다가
근방에 숙박업소를 잡고 ㅎ 주변 식당에서 밥먹고 그렇게 무작정 1박 한적도 있어요.
생각해보면 아무 계획없이 그랬던 게 지금와선 신기한데,
이 책에선 음식 뿐 아니라 각 코스에 따라 숙박 및 즐길거리도 안내줘서,
여러 고민들을 많이 줄여줄 꺼에요.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좋고, 가족들과 지역 탐방으로 자전거 라이딩 코스 어떠실까요?
너무 좋은 책을 만나게되어 평생 소장할 것 같습니다. ^^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최신개정판" 이였습니다.







#북유럽
#대한민국자전거길가이드2025버전
#이준휘지음
#출판사_중앙books
#가족자전거여행
#자전거여행가이드소장책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