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j413.egloos.com/1954562
결국 모든 게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람에게서 정보를 얻고, 사람을 통해 경험하게 되고, 사람을 통해 사람을 만나게 되고......
얼마나 다양한 좋은 사람과 얼마나 많은 친밀한 관계를 맺느냐가 관건이 아닐까 싶다..
p.75 경제가 잘 돌아가려면 필요한 모든 정보가 경제 주체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하고, 경제주체들은 무거운 책임감으로 신뢰를 쌓아나가야 한다.
p.94 새로운 시장을 파악하는 데 획기적일 필요까지는 없다. 그저 미묘하게 차별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p.295 브랜드는 패션과 디자인, 품질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그 밖에 상품의 진수를 소비자에게 전하는, 상품과 소비자 사이의 연결망이다.
p.322 사업가는 고객에게 자신의 상품을 구입하면 삶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확신을 심어줘야 한다. 소비자들을 조금 더 젊게, 건강하게, 섹시하게, 행복하게 해주는 상품이 성공하는 것이다.
p.333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산다. 당장 코앞에 닥친 문제에만 온 정신을 쏟고 있으면 내가 나를 둘러싼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고, 또 그로부터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기 쉽다.
p.337 "다 허튼소리에요. 그런 사람들은 협상에 들어갔다 하면, 하나같이 나쁜 놈이 되어 버린다고요. 값을 깎아내릴 수 있는 말은 무엇이든 내뱉는 사람들이에요. ......"
p.344 오히려 생존 자체가 문제가 될 만큼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일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서 얻는 성취감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 있는 일이다.
p.349 불경기는 예술이 성장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한다.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창의력이 더욱 샘솟기 때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