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팔리는 스토리를 만들어라!!!
타이티소녀 2018/10/24 00:58
타이티소녀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 다카이 나오유키
- 13,500원 (10%↓
750) - 2018-10-19
: 1,370
커피에 관심은 많은 나는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사자 커피에 대해 알게 되었다. 스타벅스를 이긴 작은 마을의 사자 커피의 이야기는 흥미로웠다. 사자 커피는 어떻게 일본의 작은 마을을 유명 명소로 만들게 되었을까?
사자 커피 창업주인 스즈키 요시오 회장은 가업이던 극장 운영을 버리고 커피를 좋아하는 마음 하나로 카페 업계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50년 전만 해도 일본에선 익숙하지 않았던 커피를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하는 것은 무모한 도전이었다. 스즈키 회장은 커피를 알리기 위해 원두의 생산부터 제조까지 꼼꼼히 관리하며 맛을 지켰다. 무엇보다 지역 기여와 주민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갔다.
“커피를 팔겠다는 의식이 앞서면 손님은 도망가 버립니다. 커피를 즐기자고 마음을 먹을 때 손님이 모이죠."라고 한 창업주 스즈키 요시오 회장이 말은 사자 커피의 경영전략과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만약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는 능력을 갖춘 사자 커피의 경영전략과 철학을 배워 적용해 볼 것을 권해본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