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김이쁜이님의 서재
  • 잘 팔리는 매장의 비밀
  • 목경숙 외
  • 19,800원 (10%1,100)
  • 2025-08-14
  • : 802
매장이라는 공간에서의 스토리텔링은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이 관계를 맺는 방식으로 작용한다.(p.233)⠀

브랜드의 구성부터 마지막까지 스토리를 가진다. ⠀
너무 멋지지 않은가?⠀
어떤 이야기를 가진 브랜드인가?⠀
어떤 모습으로 그것을 드러낼 것인가?⠀
이번엔 어떤 제품이 어떻게 나올 지 궁금한 매장, 브랜드!⠀

온라인 쇼핑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하지만 그 온라인 구매처도 오프라인이 존재한다.⠀
오프라인이 가진 매력 바로 “경험” ⠀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제품의 향기,질감,무게감,착용감 등 온라인이 하지못하는 부분에서의 매력을 찾아내 구성해야 한다. ⠀




매력을 찾았다면 고객을 유혹 할 공간을 연출하자!⠀
핵심 제품을 돋보이도록 하는 셀링 포인트로 시선을 집중 시키고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부각 시키는 공간을 연출하는 것⠀
소품, 조명,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하고 고객의 시선이 머무를 수 있도록 구성한다.⠀
고객의 시선이 머물러야 구매로 연결이 가능하다. ⠀




예술 작품을 보듯이 브랜드를 보고 매장을 보며 고객이 브랜드의 스토리를 생각할 수 있는 공간 연출이 핵심 ⠀
그 스토리와 경험을 함께 한다면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예쁜 매장은 예쁜 걸로 끝이다.특별한 경험이 남는다.
공간과 상품을 보고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고,경험이 가능한 공간, 브랜드의 가치를 녹여낸 공간이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잘 팔리는 매장은 그들만의 이야기가 있다.⠀
브랜드의 컬러에도 조명에도 소품에도 ⠀
그들만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좋은 상품은 많다.⠀
좋은 경험을 제공하라.⠀
고객은 생각하고 느끼고 경험하고 결정할 것이다. ⠀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매장을 만들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잘팔리는매장의비밀 #지음미디어 #스토리텔링 #비주얼머천다이징 #경험 #가치 #브랜드컨셉 ⠀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