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을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 흔히 돈하면 물질적인 가치라 생각하지만 그것은 정신이 물질로 표현된 결과다. 예전에 <시크릿> 이라는 강렬한 빨간색 표지의 책이 선풍적으로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끌어당김의 법칙, 그 때의 나는 무슨 허황된 소리냐며 일하지 않고 어떻게 돈을 벌어들일 수 있나? 실패자들의 자기위안 쯤으로 여겼었다. 부와 풍요에 대한 관심이 커져갈수록 빨간책의 내용은 진리를 써놓은 것임을 뒤늦게 알게 됐다.
건강, 풍요, 좋은 인간관계 등 그것들은 모두 결과다. 원인에 의한 결과. 우주의 법칙, 자연계의 법칙, 인과관계라는 절대법칙은 결코 빗나감이 없다. 한 치의 오차라도 있다면 이 우주는 존재할 수 없을 것이다. 이 법칙은 속박이자 해결사다.
<머니크리에이팅>은 어떻게 돈, 풍요, 인간관계를 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다정한 설명과 훈련법까지 제시해준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정신의 법칙을 제대로 인식하고 활용한 이들은 부자가 될 것이다. 혹여 인식하지 못했다고 해도 무의식은 이 법칙을 알고 따르고 있었을 수도 있다.
나는 나라는 존재에 대한 확신이 부족했다. 소극적이고 내성적이라 생각했다. 그것은 주변환경에서 오는 암시와 스스로가 속박한 고정관념에 불과했다.
나는 무한하다. 무엇이든지 할 수 있고 될 수 있다. 다만 스스로를 제한하지만 않는다면.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실행해보자. 법칙은 한치의 오차가 없다. 그 위대한 법칙을 진실되게 믿고 거대한 자력이 되어 부와 풍요와 좋은 것들을 끌어당기자.
의식하는 것만 존재한다. 우리 안의 부정과 거짓된 비판의 잔소리를 고요히 하고 진짜 내 안의 목소리를 들어보자.
풍요는 부족함이 없다. 쓰고 써도 줄지 않는다. 우리들의 소중한 인생을 가치있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기쁠까.
모두가 이 기쁨의 진리를 읽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