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를 보면 좋은 콘텐츠가 참 많이 올라오는 것 같다. 특히 영어 학습과 관련된 콘텐츠가 많은데 최근에는 미드나 셀러브리티의 인터뷰 영상의 발음과 자막 해석을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게 만든 자료들도 많은 듯하다. 나도 자주 보진 못했지만 괜찮은 콘텐츠 몇 개를 나중에 보기로 저장해 두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 알게 된 <캘리쌤 브이로그 영어>라는 콘텐츠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한다. 현재 구독자는 약 36만 명 정도로 계속해서 입소문을 타고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매주 원주민 생활영어를 소개하는 동영상이 업로드된다고 하는데 이 외에도 여행기나 필수 회화 표현 등 다양하고 좋은 콘텐츠가 많다. 영어 공부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구독 신청을 해두고 틈틈이 들어두면 좋을 듯하다.
이번에 읽은 책은 바로 캘리쌤이 지은 <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이다. 앞서 소개한 유튜브 콘텐츠의 액기스만을 뽑아낸 책이라고 봐도 되겠다. 하루 10분씩 90일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내용과 학습자료가 풍부해서 좋은 듯하다. 책을 받자마자 '진짜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이 든 책.
구성은 다음과 같다. 두 페이지 정도 되는 분량에 생활영어 지문과 어휘가 수록되어 있고, 다음 장에는 핵심 표현과 대화 표현을 소개하고 있다. 매일 공부할 분량은 5페이지 정도. QR코드로 루틴 브이로그 영상을 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크게 어려울 일은 없을 듯하다.
지난주부터는 조금 바빠서 솔직히 매일 공부하지는 못했는데 그래도 다른 책들보다는 꾸준히 보고 있는 듯하다. 작심삼일의 연속이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공부하기로 마음먹으면서 리뷰를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