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다시 영어 책을 한 권 신청해 읽어보기로 했다. 제목은 이정우 님이 지은 <하루 한 지문 Write Your English>. 현재 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고 있고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 방송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중학영어 TV>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로 유튜브 중학영어 TV는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는데 찾아보니 좋은 콘텐츠가 많았다. 확실히 예전보다 지금은 - 자신이 마음만 먹으면 - 더 많이 그리고 더 쉽게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찾기 좋은 시대가 된 것 같다. 영어 공부에 관심 있는 초중고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어서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더 해 볼까 한다. 총 3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매일 1개씩 총 30일에 걸쳐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소개된 영어 문장들도 좋다. 자기 계발과 관련된 문장들 위주로 소개되어 있는데 영어 공부를 하면서 마인드셋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표현이나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라는 표현이 그렇다. 또 노력 속에서 기쁨 찾기와 관련된 표현들과 인생이 항상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는 조언도 좋았던 것 같다.
각 장은 기본 단어와 함께 QR코드로 찍어서 나오는 유튜브 발음 동영상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간단히 단어를 훑어보고 생소한 단어가 있다면 여러 번 읽어보면 된다. 그리고 발음을 여러 번 듣고 읽은 다음에 소개된 문장과 함께 영작 공부를 하면 되겠다. 나도 얼마 전에 받은 노트패드 하나를 옆에 두고 조금씩 써보면서 매일 한 장씩 10분 정도 공부해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다른 분들도 이렇게 부담 없이 공부해도 좋을 듯하다.
끝으로 저자는 서문에서 영어 공부를 할 때 너무 완벽하려고 애쓰지 말고, 매일 꾸준히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 전치사와 관사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실수하는 것에도 부담을 느끼지 말라고 한다. 이 책 제목처럼 매일 한 문장씩 계속 해나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말이다.